이스타항공, 야외근로자 위한 '스마트 업무환경' 조성
이스타항공, 야외근로자 위한 '스마트 업무환경'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식품 배포·사내 간호사 현장방문 케어·전 요일 자율복장제도 실시
이스타항공이 성수기를 맞아 야외근로자 혹서기 대비 건강관리를 위해 자율복장으로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만들어 간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성수기를 맞아 야외근로자 혹서기 대비 건강관리를 위해 자율복장으로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만들어 간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이스타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이스타항공이 성수기를 맞아 야외근로자 혹서기 대비 건강관리를 위해 자율복장으로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만들어 간다고 30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이날부터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경구식염포도당, 쿨토시, 비타민C 등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 키트를 구성해 야외근로자들에게 배포했다. 또한 정비, 지점, 케이터링 등에 사내 간호사가 직접 방문해 현장 건강관리 상담과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회사는 "야외근로자들은 성수기를 맞아 업무량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폭염 속에서 근무해야하는 애로사항이 있다"며 "근로자들의 건강관리를 통해 안전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향후 보건소와 연계한 건강관리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스타항공은 8월 1일부터 '스마트캐주얼(Smart Casual)'을 시행한다. 스마트 캐주얼이란 기존 매주 금요일마다 시행됐던 '캐주얼 프라이데이(Casual Friday)'를 전 요일로 확대 시행하는 자율 복장 제도다. 아울러 전 요일 자율 복장을 통해 임직원 조직만족도 및 업무능률을 향상시키고 더운 여름을 맞아 유연한 업무환경을 조성해 보다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조직문화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항공업계 특성상 7,8월 성수기에 업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건강관리와 업무효율향상을 위해 근무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나가고 있다"며 "직원들의 건강관리와 자율복장제도를 통해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만들어 성수기 항공이용 고객들의 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