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케미칼, 자회사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 흡수합병
한화케미칼, 자회사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 흡수합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1일 통합법인 출범
석유화학·소재·태양광 사업 단일 조직 통합
사진=한화케미칼
사진=한화케미칼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한화케미칼이 지분 100%를 보유한 자회사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를 합병한다. 

한화케미칼은 30일 이사회를 열고 자회사 합병을 결의했다.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를 국내 사업 회사인 신설 법인과 관계 기업 지분 보유 회사인 존속 법인(가칭 한화글로벌에셋)으로 인적 분할 후 신설 법인을 한화케미칼이 합병하는 방식이다. 

통합 법인은 올해 말까지 모든 절차를 마친 후 내년 1월 1일 합병을 완료한다. 사명은 내년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확정할 예정이다.

한화케미칼 측은 "석유화학 산업의 다운사이클 진입과 급격한 대외 환경 변화 속에서 성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석유화학과 소재, 태양광 사업을 단일 조직으로 통합함으로써 각 부문 역량을 유기적으로 결합시키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원료(한화케미칼)와 가공 기술(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의 융합으로 핵심 성장전략 중 하나인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등 고부가 소재 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기술적 진입 장벽이 높고 산업 사이클의 영향을 받지 않아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회사는 전망했다. 

사업 통합으로 태양광 사업도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연구개발 분야에서의 유기적 교류와 융복합 기술 개발을 통해 품질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폴리실리콘과 셀, 모듈, 부품 등 계열사별로 분산됐던 사업을 통합해 밸류체인 내 협상력 강화, 원가 절감, 시장 공동 대응 등이 가능해졌다.

한편 연결 자회사를 포함한 한화케미칼의 지난해 매출은 9조460억원이다. 사업별 매출 비중은 △석유화학 41% △태양광 34% △가공소재 10% 등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