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실적부진으로 회복 지연 전망"-현대차證
"쌍용차, 실적부진으로 회복 지연 전망"-현대차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현대차증권은 30일 쌍용차에 대해 2분기 실적 부진으로 회복이 지연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3900원으로 하향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장문수 연구원은 "2분기 영업적자는 49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적자가 확대됐고, 매출액은 0.7% 하락한 9350억원을 기록했다"며 "전년동기대비 가동률 하락과 판매 감소로 판촉비 증가, 신차 출시로 인한 감가비, 투자비 증가에 기인한 결과"라고 분석했다.

그는 "신규 차량 투입에 따른 감가상각비는 2018년 2150억원에서 2019년 2600억원으로 하반기로 갈수록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경쟁차종 출시로 최근월 내수 판매 감소로 판촉비가 증가하는 등 판매 증가가 둔화될 것으로 보이며, 원가 부담이 늘어나 2분기 이후 영업이익 회복 시점이 지연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장 연구원은 "수출 회복 지연으로 손익분기점(BEP) 4만대 달성에 대한 기대감이 낮아졌다"며 "수출 지역 수요 부진에 따른 감소 및 유럽 가솔린 수요 대응이 4분기 예정돼 예상보다 판매 회복이 지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이번 실적 부진으로 예상과 달리 3분기 흑자 전환 기대감이 하향될 전망"이라며 "손익분기 이상의 볼륨 달성 여부에 따라 과거 사례와 같이 경쟁사와의 P/S 할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