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에서 의류까지"···게임업계, 유통가와 컬래버레이션 '활발'
"치킨에서 의류까지"···게임업계, 유통가와 컬래버레이션 '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플스토리 콤보 메가박스 구성(돌의정령 팝콘통+ 돌의정령, 주황버섯 컵) (사진=넥슨)
메이플스토리 콤보 메가박스 구성(돌의정령 팝콘통+ 돌의정령, 주황버섯 컵) (사진=넥슨)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최근 국내 게임업계가 오프라인을 통해 자사의 게임 지적재산권(IP) 알리기에 한창이다. 패션업계, 식품업계, 극장 등 그 분야도 다양하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 펄어비스, 넷마블 등은 유통업체들과 손잡고 자사의 게임 IP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가장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곳은 넥슨이다. 넥슨은 극장, 커피점, 의류,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먼저 넥슨은 전국 50개 CGV와 40개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가 그려진 '메이플스토리 콤보'를 출시했다. 이 콤보는 지난 19일 출시 이후 3일 만에 약 1만개가 판매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콤보는 팝콘과 음료 2잔 세트에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로 꾸며진 팝콘통과 음료컵이 포함된 구성으로 가격은 1만5000원이다.

넥슨은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와도 손잡고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 제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8월 16일까지 전국 탐앤탐스 매장에서는 '테일즈위버' 특별 메뉴 3종을 만나 볼 수 있다. 특별 메뉴를 구입하면 '베리베리 팬케이크', '따뜻한 아메리카노 발자국', '부활포션(100%)' 5개, '테일즈 포인트 충전 카드' 2000원 등이 포함된 아이템 쿠폰과 함께 테일즈위버 쇼핑백을 제공한다.

스파오 카트라이더X크레이지아케이드 상품. (사진=넥슨)
스파오 카트라이더X크레이지아케이드 상품. (사진=넥슨)

이와 함께 넥슨은 스파오와 손잡고 카트라이더X크레이지아케이드 의류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의류는 자수 티셔츠, 볼캡 등 '카트라이더' 상품 14종과 비치타올,  스커트를 포함한 '크레이지아케이드' 상품 13종이다.  다오, 배찌 캐릭터와 게임 아이템을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한 여름철 패션잡화를 만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8월 31일까지 스파오 주요 매장에서 컬래버레이션 의류를 구매하면 'SPAO 스페셜 쿠폰'을 지급한다. 이를 통해 '카트라이더' 혹은 '크레이지아케이드'의 한정판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카트라이더'는 롯데푸드의 '돼지바'와도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중이다. 8월 31일까지 전국 편의점, 마트 등에서 '카트라이더'의 '다오'가 그려진 한정판 '돼지바'를 구매하고 아이스크림 스틱의 쿠폰번호를 게임 내에서 입력하면 돼지바 카트바디와 아이템 중 1종을 얻을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X 네네치킨, '너에게 란' 세트. (사진=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X 네네치킨, '너에게 란' 세트.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도 최근 자사의 인기 IP '검은사막'을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6월에는 해태제과와 손잡고 '껌은사막'을 선보였으며, 지난 26일에는 네네치킨과 제휴를 맺고 '너에게 란' 세트를 출시했다.

우선 껌은사막은 은단향 껌으로 16개의 '검은사막' 캐릭터들이 포장지에 그려져 있다. 포장지 안쪽에는 게임 에피소드와 재치 있는 문구 총 92종이 랜덤으로 적혀 있어 보는 즐거움도 더했다. 이용자는 '껌은사막'에 포함된 쿠폰을 통해 '껌은사막 X 해태은단 이벤트 상자'도 받을 수 있다.

네네치킨과 협업한 '너에게 란' 세트는 '자전거 탄 풍경'의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을 패러디한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란' 캠페인에서 이름을 따왔다. 너에게 란 세트는 네네치킨의 스노윙 시리즈인 매콤치즈스노윙, 치즈스노윙, 그린스노윙 중 택 1종과 네네볶이, 콜라 500ml로 구성됐으며, 구매 시 검은사막 모바일 스페셜 쿠폰을 증정한다. 

이 밖에 넷마블도 편의점 CU와 7월 한 달간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의 아이템을 증정하는 제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넷마블은 이달 말까지 CU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스페셜 영웅 소환권, 영웅 10회 소환권, 100루비 등 풍성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넷마블은 편의점 CU와 함께 오는 12월까지 매월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게임 1종의 다채로운 아이템을 증정하는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계관계자는 "다양한 오프라인 컬래버레이션으로 일상 생활에서 게임 IP의 인지도를 향상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게임업계와 유통가의 협업은 지속적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