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서 케이팝 경연대회 열고 '엑스붐' 알린다
LG전자, 인도서 케이팝 경연대회 열고 '엑스붐' 알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장 내 'LG 엑스붐' 부스 운영 "프리미엄 사운드 고객 체험 제공"
LG전자가 주인도 한국문화원과 함께 인도 뉴델리 경기장 ‘타카토라 스타디움(Talkatora Stadium)’에서 'LG 엑스붐' 오디오를 앞세워 현지시간 27일 'LG 케이팝 경연대회 2019' 최종 결선을 진행했다. 인도 고객들이 대회장 내부에 마련한 'LG 엑스붐' 체험 부스에서 음악에 맞춰 흥겨운 춤을 추며 즐기고 있다. (사진=LG전자)
인도 고객들이 대회장 내부에 마련한 'LG 엑스붐' 체험 부스에서 음악에 맞춰 흥겨운 춤을 추며 즐기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인도에서 'LG 엑스붐' 오디오를 앞세워 'LG 케이팝 경연대회 2019'를 열고 케이팝을 포함한 한류 문화 확산에 나섰다.

LG전자는 'LG엑스붐' 오디오 마케팅 활동과 대회 후원의 일환으로 올해 駐인도 한국문화원과 함께 'LG 케이팝 경연대회 2019'를 주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케이팝 경연대회는 약 3500명이 참가 신청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동영상을 통한 사전 예선과 뉴델리, 벵갈루루 등 전국 15개 도시 지역 예선 등을 거쳐 대회에 출전할 지역 대표팀이 선발됐다.

선발된 15개 지역 대표팀은 지난 27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 대규모 경기장인 '타카토라 스타디움(Talkatora Stadium)'에서 최종 결선을 치러 우승 팀을 가렸다. 대회 우승 팀은 매년 10월경 경상남도 창원에서 열리는 '창원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의 인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 LG전자는 공연장 내 강력하면서도 고음질을 구현하는 프리미엄 오디오 'LG 엑스붐' 체험 부스도 운영했다. 체험 부스에는 △앰프와 스피커를 하나로 일체화한 '원바디 미니 오디오' △블루투스로 연결해 음악을 재생하는 '무선 스피커' 등이 전시됐다.

인도에서 흥행하고 있는 '원바디 미니 오디오'는 LG전자 독자 오디오 기술에 인도 특화 음향 효과 '베이스 블라스트 플러스(Bass Blast Plus)'를 적용해 파워풀한 중저음을 선호하는 인도 고객들에게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 제품에는 스마트폰 및 마이크를 연결해 노래방 장비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가라오케 기능, 음악 비트에 맞춰 변화하는 컬러 조명, 휠을 돌려 스크래치 음을 내는 스크래칭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또 휴대성이 좋은 '무선 스피커'는 LG전자 독자적인 오디오 기술에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Meridian)'의 뛰어난 고음질 음향 기술을 더해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이 제품은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인 구글의 '구글 어시스턴트'와 애플의 '시리(Siri)'를 연동해 간편한 음성명령으로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김기완 LG전자 인도법인장 부사장은 "'LG 케이팝 경연대회 2019'가 인도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음악과 춤을 사랑하는 인도 고객들에게 'LG 엑스붐' 오디오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마케팅 활동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내 고객들은 LG베스트샵 강남본점, 대치본점, 강서본점 등에서 'LG 엑스붐' 무선 스피커를 체험해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작은 크기에도 풍성한 저음과 명료한 고음의 사운드를 자랑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