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하나원큐 신용대출' 출시 45일만에 판매액 5000억원
KEB하나은행, '하나원큐 신용대출' 출시 45일만에 판매액 5000억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KEB하나은행은 모바일 전용 '하나원큐신용대출'이 출시 45일만에 판매액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나원큐신용대출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본인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한도와 금리를 조회 하는데 3분이면 충분한 것이 특징이다. 직장인은 물론 사회초년생, 자영업자, 주부에 이르기까지 금융생활을 영위하는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최대 2억2000만원 대출 한도에 최저 연 2.562%(26일 기준)의 금리 혜택까지 제공해 다른 은행 대비 우위에 있다는 게 KEB하나은행 측 설명이다. 고객의 직장 정보와 보유 자산 등 다양한 빅 데이터를 자동으로 반영해 개별특화 상품에 대한 별도의 검색 없이도 본인의 직업, 소득, 자산현황에 최적화된 대출 한도와 금리가 부여된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기존 은행권 온라인대출의 경우 출시 후 판매액 1000억원 달성까지의 기간이 평균 8개월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비대면 대출시장에서 하나원큐신용대출의 반응은 폭발적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