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투아렉, 누적 생산 100만대 돌파
폭스바겐 투아렉, 누적 생산 100만대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 투아렉의 스페셜 에디션 투아렉 원 밀리언(ONE Million) 모델. (사진=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투아렉의 스페셜 에디션 투아렉 원 밀리언(ONE Million) 모델. (사진=폭스바겐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대형 SUV 투아렉이 누적 생산량 100만 대를 돌파했다고 폭스바겐코리아는 25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02년 1세대 투아렉 모델이 처음 생산된 이후 약 17년 만에 거둔 실적이다.

투아렉은 폭스바겐 최초의 SUV 모델로 출시 이전부터 높은 관심을 모았던 모델로 출시 직후부터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누리며 폭스바겐 브랜드의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2002년 출시된 1세대 투아렉은 보잉 747을 견인할 정도의 강력한 파워로 대형 SUV의 성능 경쟁을 촉발시킨 주인공이며, 2010년 출시된 2세대 투아렉은 지옥의 레이스라고 불리는 다카르 랠리에서 3연패를 기록하면서 SUV 시장에서 폭스바겐의 위상을 높였다.  

지난 2018년 3월 베이징모터쇼에서 3세대 투아렉이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폭스바겐의 라인업의 정점에 위치하는 플래그십 모델에 걸맞게 폭스바겐의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들의 모든 역량을 쏟아 부은 모델이다. 3세대 투아렉은 지난 2월 독일 디자인 어워드에서 승용차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한편, 폭스바겐은 투아렉의 누적 생산 100만대 돌파를 기념해 특별 모델인 '투아렉 원 밀리언(Touareg ONE Million)'을 출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