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버스코리아, 韓 진출 17년 만에 '트럭 누적 판매량 1만대' 돌파
만트럭버스코리아, 韓 진출 17년 만에 '트럭 누적 판매량 1만대'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트럭버스코리아가 트럭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만트럭버스코리아가 트럭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SE)의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가 트럭 누적 판매량이 1만대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2001년 법인 설립 후 2002년 2월 첫 트럭을 고객에게 인도한 이후 만 17년 만에 트럭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만트럭버스코리아의 1만번째 출고 차량은 트랙터 모델인 MAN TGX 500마력 6x2 이피션트라인 3 모델이다. 유로 6C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하는 MAN D26 2세대 엔진과 스마트시프팅 기능이 적용된 차세대 팁매틱(TipMatic) 변속기를 탑재해 고연비, 고성능을 실현한 장거리 운송용 트랙터다.

1만번째 만트럭 오너가 된 행운의 주인공은 탁송업에 종사하는 송명훈 씨다. 그는 "장거리 운전에 필수적인 안전성과 안락함이 탁월하고, 연비가 뛰어나다는 주위 평가를 바탕으로 MAN TGX 트랙터를 선택했다"라며 "1만번째 트럭 고객이라는 행운을 누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뛰어난 연비와 성능을 빨리 체감해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막스 버거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많은 고객 분들이 MAN 트럭의 가치를 인정해주신 덕분에 누적 판매대수 1만대를 기록하게 됐으며, 수입 상용차 브랜드 중 가장 광범위한 모델 라인업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고객들이 운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적인 투자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누적 판매량 1만대 중 트랙터를 총 4545대를 판매해 전체 판매량의 45%를 차지했으며, 덤프 및 카고 제품이 각각 3590대 (36%), 1865대(19%)를 기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