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컨소시엄, 8월 '일루미스테이트' 분양
현대건설 컨소시엄, 8월 '일루미스테이트'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부천시 범박동 '일루미스테이트' 투시도. (사진= 현대건설)
경기 부천시 범박동 '일루미스테이트' 투시도. (사진= 현대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두산건설·코오롱글로벌)은 오는 8월 경기 부천시 범박동 계수·범박 재개발구역 일원에 '일루미스테이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4개 단지·37개 동, 총 3724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전용면적 39~84㎡, 2509세대가 일반분양된다. 단지는 옥길지구~계수, 범박지구~항동지구 등을 잇는 새로운 주거공간의 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에서 약 200m 거리에 시흥~구로를 잇는 서해안로가 있어 서울 구로구 약 10분대, 양천구 약 20분대, 강서구는 약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에서 약 1.8km 거리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IC가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IC도 가깝게 있는 등 광역교통을 사용하는 데 용이하다. 또한 인근 지하철 소새울역 이용 시에는 한 정거장 거리의 1호선 소사역을 환승해 서울 구로구까지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는 4단지 내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단지에서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범박초, 범박중(예정), 범박고 등이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또 단지 반경 1km 이내 일신초·소안초·소일초·일신중·소사중·시온고·소사고 등 10여개의 학교가 모여 있다.

단지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는 스타필드 시티 부천(9월 예정)이 위치한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지하 6층~지상 9층 규모로, 영화관, 대형마트, 대형쇼핑몰, 국공립 어린이집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홈플러스(역곡점), 뉴코아백화점(부천점), 이마트(부천점), 카톨릭대 부천성모병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 2개의 공원이 조성될 계획이며 성주산, 소래산, 항동저수지 등과 근린공원도 가깝게 위치한다.

단지는 일부 평형을 제외한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70% 이상 세대에서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다. 전용 39㎡, 74㎡의 경우 틈새평면이 제공되며 단지 지하주차장에는 계절창고(일부 세대)가 제공된다. 또한 일반적으로 설치되는 철제난간을 삭제하고 일반 PVC창호보다 개방감 및 단열성이 높은 입면분할 시스템창호가 도입된다. 세대 간 경계벽도 250㎜ 두께로 설계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크린골프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도서관 등을 비롯해 클럽하우스, 맘스카페, 키즈클럽 등 특화 커뮤니티도 들어선다. 특히, 4단지의 경우 교육특화인 북카페, 남녀독서실, 스터디룸, 동호회실 등도 함께 조성된다.

지상에는 차 없는 단지로 설계되며 지하 주차장은 경형(2m), 일반(2.3m), 확장(2.5m), 평행, 장애인(3.4m) 등 다양한 주차공간이 마련되고, 천장고는 택배차량, 응급차량 등이 진입할 수 있도록 유효높이를 확보했다. 아울러 통학차량 대기 장소인 '세이프 드롭 오프 존' 설치와 전기자동차 사용자를 위한 충전설비도 마련될 계획이다.

단지가 들어설 부천시는 규제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주택 보유수에 관계없이 1년 이상 청약통장 보유 시 1순위 청약조건이 충족된다. 또한 분양권 전매기간도 수도권 내 민간택지의 경우 계약 후 6개월로 짧으며, 중도금 대출도 세대 당 2건까지 가능하다.

분양 홍보관은 부천시 중동 신흥로에 마련돼 있으며, 견본주택은 부천시 소사구 계수동 일원에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