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미술관, 제주서 현대미술전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제주서 현대미술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9월22일까지 오설록 티뮤지엄에서 '에이피맵 2019'
야외 공공미술전 '에이피맵 2019 제주-아일랜더스 메이드'가 열리는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오설록 티뮤지엄 일대 전경. (사진=아모레퍼시픽미술관)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19일 야외 공공미술전 '에이피맵 2019 제주-아일랜더스 메이드'(apmap 2019 jeju-islanders made)를 20일부터 9월22일까지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오설록 티뮤지엄 일대에서 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선 거친 자연환경을 극복하고 고유한 삶의 방식과 문화를 쌓아온 제주 사람들을 표현했다. 젊은 작가와 건축가 15팀은 제주를 찾아 삶의 현장을 직접 답사하고 신작을 만들었다.

제주 사람들이 돌담을 쌓는 방식에서 영감을 받아 하늘과 땅, 관람객을 잇는 열린 벽을 고안한 주세균 작가의 '공기벽', 집줄 놓기와 초가지붕 잇기에 반영된 제주 사람들의 연대 의식을 표현한 최정우 작가의 '편견 없이 듣는 장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에이피맵'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역량 있는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공공미술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3년 처음 시작됐다. 2013년 통합생산물류기지인 오산 뷰티캠퍼스를 시작으로, 2014년 제주 서광차밭, 2015년 용인 기술 연구원 '미지움', 2016년 용산 세계본사 신축 공사현장과 용산가족공원이 전시 무대가 됐다.

이번 전시전은 제주 오설록을 방문하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전시 전반에 대한 정보는 아모레퍼시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