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유럽허가단계 돌입
삼성바이오에피스,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유럽허가단계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MA, 항암제 판매 승인 위한 서류심사 시작 통보···9월 ESMO서 글로벌 임상3상 결과 발표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 전경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인천 연수구 송도동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 전경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SB8'(프로젝트명, 성분명 베바시주맙) 개발을 마치고, 유럽 출시를 위한 허가심사 단계에 돌입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SB8의 판매허가 승인을 위한 서류 심사가 시작됐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서류 심사 착수는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지난 6월 EMA에 제출한 판매허가 신청서(MMA)에 대한 사전 검토가 완료된 데 따른 것이다. 이로써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의 글로벌 판매 허가 절차를 밟게 됐다.

SB8은 유방암 치료제 '온트루잔트'에 이어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두번째 항암 바이오시밀러다. 해외에 선보이는 다섯번째 바이오시밀러 제품이기도 하다. 원조 약인 아바스틴은 스위스 다국적제약사 로슈가 판매 중인 항암제다. 전이성 대장암, 비소세포폐암, 전이성 유방암 치료에 쓴다. 지난해 세계 매출 68억4900만스위스프랑(8조2000억원)을 올렸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환자 763명을 대상으로 한 SB8의 글로벌 임상3상을 지난해 말 마무리했다. 임상 결과는 9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종양학회(ESMO)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