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셔레스트 '블록체인 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한다
캐셔레스트 '블록체인 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 금융 서비스 뛰어넘는 새로운 금융 상품 선보일 예정

[서울파이낸스 노진우 기자] 캐셔레스트가 18일, 암호화폐와 전통 금융 서비스를 접목해 다양한 금융 상품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한다고 밝혔다.

해외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의 경우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기본 기능 외에 커스터디, 담보대출, 펀드, 파생상품 플랫폼 등 암호화폐 기반의 전통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며 사업 다각화를 꾀하고 있다.

캐셔레스트가 블록체인 금융플랫폼으로 도약을 선언했다.(사진=캐셔레스트)
캐셔레스트가 블록체인 금융플랫폼으로 도약을 선언했다.(이미지=캐셔레스트)

다양한 수익 모델을 제시해 고객 자산의 가치를 보존하면서 이익을 실현하고 나아가 암호화폐의 부정적인 인식 개선과 전반적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이 같은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춰 캐셔레스트는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으로서 기존 금융 상품에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

올 하반기에 P2P 암호화폐 렌딩 중개 서비스 '코인리스(Coinlease)'를 시작으로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페이먼트 솔루션 '캡페이(가칭)'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코인리스는 장기간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 투자상품을 통해 암호화폐를 투자해 수익을 얻고 암호화폐를 빌리고자 하는 리스고객을 연결해주는 렌딩 중개 서비스다.

해킹 사고 단 한번도 없는 캐셔레스트의 기술력과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 노하우를 통해 수익성과 보안성, 안전성, 편의성을 모두 보장받을 수 있다. 코인리스는 이달 중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이다.

캡페이는 암호화폐로 각종 매장에서 손쉽게 결제하고 결제 시 할인도 받을 수 있는 페이먼트 솔루션이다. 빠른 거래 승인과 결제 속도, 간편한 결제 방식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캡(CAP)'을 시작으로 다양한 암호화폐를 확대 적용해 활용도를 더욱 높일 방침이다.

이외에도 캐셔레스트는 코인리스 및 페이먼트 솔루션과 연계한 지속적인 금융 서비스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금융플랫폼으로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박원준 캐셔레스트 대표는 "암호화폐 거래소는 이제 단순 코인 거래를 뛰어넘어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필요로 하고 있다" 며 "캐셔레스트는 블록체인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전통 금융 서비스를 뛰어넘는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 금융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