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구조적 산업 재편으로 이익 증가 전망-메리츠종금증권
GS리테일, 구조적 산업 재편으로 이익 증가 전망-메리츠종금증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태동 기자] 메리츠종금증권은 18일 GS리테일에 대해 2분기 단순한 비용 절감이 아닌 구조적인 산업 재편으로 이익 증가가 전망된다며 목표주가 4만8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양지혜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GS리테일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4.7% 오른 2조3000억원, 영업이익은 19.0% 증가한 663억원을 기록, 시장 컨센서 대비 소폭 상회할 전망"이라며 "영업이익이 예상치를 웃돌 것으로 추정하는 이유는 편의점의 수익성이 개선되고 슈퍼와 랄라블라(H&B)의 적자폭 축소가 기대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 2분기 편의점 점포 수는 지난해 대비 4.7% 늘었는데, 지난 6월부터 신 가맹 점포가 본격적으로 확대되면서 동종 업계 대비 점당 매출액이 높고 시스템 지원이 강한 GS리테일로의 전환이 늘어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양 연구원은 "상위업체와 하위업체 간의 점포 순증 격차가 확대되면서 운영 효율성과 상품 경쟁력에서 절대적으로 우위에 있는 GS리테일의 수혜가 기대된다"며 "편의점은 온라인과 함께 유일하게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오프라인 유통 채널로서 GS리테일의 편의점과 슈퍼의 통합 구매 영향력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