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수요자중심형 융자상품 '네이밍 공모전'
HUG, 수요자중심형 융자상품 '네이밍 공모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소규모 도시재생 사업에 대해 융자를 지원하는 '수요자중심형 융자상품'의 새 이름을 짓기 위해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도시재생활성화지역에서 소규모 생활밀착형 시설을 조성하려는 창업자, 사회적경제주체 등에게 주택도시기금을 재원으로 융자를 지원해 상가내몰림 현상을 방지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도시재생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도입된 상품이다.

이번 공모전은 '수요자중심형 융자'의 5개 세부 융자상품인 △코워킹커뮤니티 시설 조성자금 △상가 리모델링 자금 △공용주차장 조성자금 △창업시설 조성자금 △임대상가 조성자금을 국민들이 이해하기 쉬운 새로운 명칭을 부여하고자 추진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다음달 9일까지 공모신청을 접수 받아 보편성, 적정성 등을 심사할 예정이다. 최종결과는 9월2일 HUG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한다. 

최우수상 1명(100만원), 우수상 2명(각 50만원) 등 총 8건을 선정해 총 3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공모 참가자 중 40명을 추첨,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UG 홈페이지 및 주택도시기금포털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