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그룹, '청산도 백발의사' 이강안 원장에 7회 성천상 수여
JW그룹, '청산도 백발의사' 이강안 원장에 7회 성천상 수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4년부터 푸른뫼중앙의원 맡아 하루 평균 120명 환자 치료
이강안 청산도 푸른뫼중앙의원 원장. (사진=JW그룹)
이강안 청산도 푸른뫼중앙의원 원장. (사진=JW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제7회 성천상 수상자로 이강안(83) 청산도 푸른뫼중앙의원 원장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원장은 안정된 노후 생활 대신 아무런 연고가 없는 전남 완도군 청산도와 인근 섬마을의 유일한 의사로서 16년째 헌신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

이 원장은 1962년 전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잠실병원 부원장, 혜민병원 원장을 거쳐 1993년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서 이강안 의원을 개원해 10년간 운영했다. 이후 근무 의사가 없어 폐원 위기에 처한 푸른뫼중앙의원 소식을 접하고 2004년 원장을 자처했다. 2003년 설립된 푸른뫼중앙의원은 2200명이 사는 청산도의 유일한 의료기관이다.
 
이 원장은 생업에 바쁜 주민들을 위해 오전 7시40분부터 진료를 시작해 하루 평균 120명의 환자를 돌본다. 지난 16년간 수행한 외래진료는 48만건에 달한다. 진료 시간 외에도 환자 가정을 수시로 방문해 환자들의 건강 상태를 살피고 인근 섬인 여서도, 모도까지 배편으로 왕진을 다니기도 한다.

이성낙 성천상위원회 위원장(가천의대 명예총장)은 "안정된 노후의 삶을 포기하고 섬마을 주민들을 위해 자신의 노년을 바친 이강안 원장의 삶이 성천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과 부합된다"고 말했다. 

성천상은 JW중외제약의 창업자인 고(故) 성천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정됐다. 의료 봉사활동을 통해 의료복지 증진에 기여하면서 사회적인 귀감이 되는 의료인을 발굴해 시상한다. 이번 시상식은 다음 달 27일 광주 서구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