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기아차 소형 SUV '셀토스' 타이어 단독 공급
금호타이어, 기아차 소형 SUV '셀토스' 타이어 단독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출시하는 소형 SUV 셀토스에 16~18인치 전 규격 공급
기아자동차 셀토스(위쪽)와 금호타이어 솔루스 TA31(아래 왼쪽), 솔루스 TA91 마제스티9 (사진=금호타이어)
기아자동차 셀토스(위쪽)와 금호타이어 솔루스 TA31(아래 왼쪽), 솔루스 TA91 마제스티9 (사진=금호타이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금호타이어가 기아자동차의 신형 SUV 셀토스(Seltos)에 장착되는 16~18인치 전 규격의 타이어를 단독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셀토스는 기아차가 글로벌 SUV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한 하이클래스 소형 SUV로 18일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하반기 인도 출시도 앞두고 있다. 셀토스는 사전계약을 실시한지 8일만에 3000대 판매를 돌파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셀토스에 적용된 주규격인 16, 17인치 규격으로는 금호타이어의 간판 프리미엄 타이어인 솔루스(Solus) TA31이 장착됐다. 

TA31은 저소음과 동급대비 마모성능, 주행성능을 강화시킨 제품으로 솔루스 TA31은 14~18인치까지 다양한 규격의 라인업을 갖췄으며, 규격이 폭넓은 만큼 대형/중형/소형 차급별 특성을 고려하여 인치 별로 각기 차별화된 최적 성능을 가지도록 설계됐다. 타이어 트레드는 최적의 블록 및 패턴 배열을 통해 소음을 최소화했고 블럭강성을 강화해 마른 노면에서의 핸들링과 제동성능을 향상시켰다. 

한편 트레드 중앙부에는 4개의 넓은 직선형 배수홈을 설계하고 딤플(Dimple)을 적용하여 젖은 노면에서의 배수성능을 향상시킨 것도 특징이다.

18인치에 장착된 솔루스 TA91 마제스티9은 금호타이어가 지난해 출시한 신제품이자 기존 제품 대비 승차감과 정숙성을 강화시킨 고성능 프리미엄 제품으로 승차감 및 제동성능 극대화를 위한 첨단 신소재(컴파운드)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내구성능 강화 및 최적 접지압 설계가 적용돼 마모성능과 눈길제동력을 기존 제품 대비 20% 이상 개선하여 안전내구성을 업그레이드시켰다. 또 최적의 패턴 블록 배열을 통해 특정 주파수의 소음을 억제하고 소음분산을 최적화시키는 '사운드 하모니 테크놀로지(Sound Harmony Technology)'를 적용해 소음을 감소시켰다. 

트레드(Tread)에는 규칙적인 기하학 패턴과 모던한 곡선 디자인을 조화시킨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김인수 금호타이어 OE영업담당 상무는 "기아자동차의 전략 차종인 신형 SUV 셀토스의 전 규격 OE 단독 공급은 시장에서 금호타이어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기아차 셀토스는 강인한 디자인과 탄탄한 성능, 그리고 풍부한 편의 사양을 두루 갖추었고 감각적인 컬러와 과감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 동급 최대 수준의 실내 공간과 첨단 기술을 적용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으로 개성과 실리를 동시에 챙기려는 젊은 층을 공략할 예정이다.

셀토스는 중국을 제외한 국내, 인도 등 글로벌 시장에서 동일 차명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