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부산청년기업 데모데이 개최
롯데면세점, 부산청년기업 데모데이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은 10일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롯데호텔부산에서 '롯데면세점 청년기업 & 지역 상생 프로젝트 in 부산' 데모데이를 열었다.(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10일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롯데호텔부산에서 청년기업 데모데이를 열었다.(사진=롯데면세점)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롯데면세점은 10일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롯데호텔부산에서 전날 '청년기업 앤드(&) 지역 상생 프로젝트 인(in) 부산' 데모데이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선 지난 4월 선발된 부산지역 청년기업 10팀이 사업 내용을 소개했다. 청년기업들은 사업 성과를 공유했으며,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롯데면세점 청년기업 & 지역 상생 프로젝트는 롯데면세점이 지역 관광산업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롯데엑셀러레이터와 협력해 진행하는 청년 기업 지원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3월부터 부산지역 관광산업 유관 청년기업을 모집하여 약 2주에 걸친 심사 끝에 최종 10개 청년기업을 선정했다. 이후 각 기업에 최대 4000만원 규모 지원금을 지급하고, 맞춤형 교육 및 멘토링 중심의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했다. 참여기업들은 사업적 측면과 지역상생 측면의 KPI를 통합적으로 수립해 부산 관광산업을 견인할 핵심 주체로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김정현 롯데면세점 마케팅 부문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 기업이 부산 지역 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성장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관광 분야 청년 기업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