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맛제주' 23호 혜자분식 재개장
호텔신라 '맛제주' 23호 혜자분식 재개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5평짜리 제주시 노형오거리 영세식당 '면요리' 맛집 탈바꿈
(사진=호텔신라)
호텔신라와 제주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맛있는 제주 만들기'  23호점으로 선정된 제주시 노형동 '혜자분식'.(사진=호텔신라)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김밥, 떡볶이 등 평범한 메뉴를 팔던 작은 분식집이 신라호텔 요리법(레시피)을 전수받고 '면 요리 맛집'으로 거듭난다.

호텔신라는 10일 오전 제주도와 함께 펼치는 상생 프로젝트 '맛있는 제주만들기'(맛제주) 23호점 재개장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맛제주 23호점 '혜자분식'은 회사가 밀집한 제주시 노형동 특성을 반영해 이색적인 면 요리로 승부수를 던졌다.

이 날 재개장식에는 임태봉 제주특별자치도 보건복지여성국장, 이남기 JIBS 대표이사, 최창현 호텔신라 호텔&레저부문장, 오상훈 제주신라호텔 총지배인, 고낙천 신라면세점 제주 점장 등 50여명이 참석해 재출발하는 혜자분식 영업주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지난 5월 맛있는 제주만들기 23호점으로 선정된 (구)'말다김밥'은 제주신라호텔과 신라면세점으로부터 메뉴 조리법과 손님 응대 서비스 컨설팅, 주방 설비 시설을 지원받아 영업주의 이름을 딴 혜자분식으로 재개장했다.

호텔신라에 따르면, 혜자분식은 영업주 고혜자(66)씨가 운영해온 8.5평 규모의 영세한 분식점으로, 역대 맛있는 제주만들기 선정 식당 중 평수가 가장 작다. 하루 매출이 10만원 정도에 불과해 임대료도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두 달 간 요리법 전수와 개보수(리모델링)를 거쳐 다시 문을 열게 됐다.

호텔신라는 식당 영업주와 면담, 인근식당 선호도 설문을 통한 상권 조사 등을 바탕으로 23호점만의 차별화된 음식 메뉴를 개발하고 비법을 전수했다.

혜자분식은 재개장에 맞춰 △등갈비 마라면 △수제어묵라면 △돈가스 쫄면 등을 새로 선보였다. 호텔신라는 혜자분식이 제주 핵심상권인 노형오거리에 자리잡고 있다는 이점을 살려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면 요리를 중점으로 신메뉴를 개발했다. 또한 테이블이 4개뿐인 작은 식당인 점을 감안해 회전율이 높고 포장(테이크 아웃)이 가능하도록 했다.

'등갈비 마라면'은 최근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중국식 향신료 '마라'를 이용해 차별화했다. 마라의 얼큰함에 해산물과 돼지고기로 만든 특제 양념소스가 어우러져 감칠맛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신라호텔 요리사(셰프)의 비법으로 누린내를 제거한 등갈비를 면 위에 올려 든든한 한끼를 완성한다.

'수제어묵라면'은 라면에 어묵과 볶음김치를 넣고 끓여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수제어묵은 밀가루를 넣지 않고 오징어와 생선살을 이용해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했다. 고명으로는 고추와 부추를 활용한 머랭을 활용해 맛이 부드럽고 보는 즐거움도 한층 강화했다.

'돈가스 쫄면'은 지역 선호도 조사에서 여성 직장인들이 새콤달콤한 면 요리를 선호한다는 결과를 적극 반영한 메뉴다. 이 메뉴는 비빔 쫄면과 돈가스, 그리고 참깨 드레싱 샐러드로 이뤄지며 쫄면의 맛을 좌우하는 특제소스는 3일 이상 저온 숙성해 더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호텔신라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방송사 JIBS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관광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자영업자들이 재기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호텔신라 임직원들이 제주도에서 별도 조리사 없이 소규모 음식점을 운영하는 영세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조리법·손님 응대 서비스 등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주방 시설물도 전면 교체해준다.

대상 식당은 제주도청 주관으로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심의절차를 거쳐 선발하며, 호텔신라 임직원들의 활동 모습은 지역방송사 JIBS를 통해 매주 방영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