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디오스 냉장고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최고상
LG전자 디오스 냉장고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최고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8개 제품 수상···3년 연속 업계 최대 영예
에너지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은 LG전자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사진=LG전자)
에너지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은 LG전자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전자가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최고상을 수상하며 가전제품의 차별화된 에너지효율을 인정받았다.

10일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제22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LG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가 '에너지 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다.

또 LG전자는 총 8개 상을 받으며 수상 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상을 받았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효율이 뛰어나고 에너지를 많이 절약한 기업 또는 제품에 주어지는 상이다.

휘센 벽걸이 에어컨은 '에너지효율상',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는 이산화탄소 저감상을 받았다.

휘센 벽걸이 에어컨은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에너지효율은 높이고 소음은 줄였다. 또한 실내먼지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공기질이 좋지 않으면 자동으로 공기청정기능을 작동한다.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는  실내외 온도, 제품의 설치 상태 등에 맞춰 소비전력을 최대 15% 절감했다.

이외에도 디오스 식기세척기, 퓨리케어 정수기, 디오스 상냉장·하냉장 냉장고, 트롬 통돌이세탁기와 트롬 드럼세탁기 등 5개 제품이 에너지 위너상을 받았다.

송대현 LG전자 H&A 사업본부장 사장은 "“LG전자만의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고효율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