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NH빅스퀘어 2.0 고도화 프로젝트' 완료
NH농협은행, 'NH빅스퀘어 2.0 고도화 프로젝트' 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관 3층에서 남영수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사진 첫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디지털부문 임직원들과 빅데이터 플랫폼 NH빅스퀘어 고도화 프로젝트 완료 보고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관 3층에서 남영수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디지털부문 임직원들과 빅데이터 플랫폼 NH빅스퀘어 고도화 프로젝트 완료 보고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NH농협은행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농협은행 본점에서 빅데이터 플랫폼 NH빅스퀘어(BigSquare) 2.0 고도화 프로젝트 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NH 빅스퀘어는 농협은행 내 다양하고 방대한 데이터가 모여 있는 장소라는 의미다. 기존에 활용이 어려웠던 비정형·대용량 데이터를 저장 및 분석하고, 머신러닝 및 시각화 분석까지 가능한 농협은행의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농협은행은 △빅데이터를 시각화한 '빅스퀘어 비전'구축 △디지털 고객 경로 분석 및 디지털 성향 지수 개발 △플랫폼 환경개선 △오픈뱅킹에 대비한 신규 비즈니스 발굴 및 구체화 등의 4가지 추진과제 고도화를 완료했다. 

고객들의 금융 경험단계별 이동경로를 분석해 상품 니즈 발생→인지→탐색→가입까지 고객경로 단계에 최적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할 수 있는 초개인화 마케팅의 기반을 마련했다. 디지털 고객 타깃 마케팅 모형을 개발하여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