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3분기 신규 광고상품 효과 기대···목표가↑"-하이투자證
"카카오, 3분기 신규 광고상품 효과 기대···목표가↑"-하이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10일 카카오에 대해 3분기부터 신규광고상품 '톡보드'의 효과가 기대된다며 목표가를 18만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민정 연구원은 "카카오의 2분기 예상 매출액은 748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7.1%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4.0% 늘어난 314억원으로 추정한다"며 "카카오톡 중심의 안정적인 광고 매출 증가와 전분기에 거래액 10조원을 기록했던 카카오페이의 지속적인 거래액 증가로 플랫폼 부문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3.2%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지난 5월 출시한 신규광고상품 톡보드는 6월부터 이용자 노출을 확대시키고 있는 단계로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매출에 기여를 할 전망"이라며 "톡보드 상품의 광고비 회수 비율(RoAS)은 기존 광고 상품 및 글로벌 플랫폼의 광고 상품 대비 높은 450% 이상으로 높은 광고효율성을 기반으로 하반기에 광고주 유입이 가속화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신규 광고 상품 출시 및 고도화되고 있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기반으로 기존 광고 상품의 효율성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올해 가이던스인 톡비즈 매출액 50% 성장은 충분히 달성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자회사인 카카오페이지의 1분기 거래액은 분기 최대치인 630억원을 기록했고, 오리지널 대규모 IP확보 및 인도네시아 1위 유료 콘텐츠 플랫폼 '네오바지르' 인수 등 M&A를 통해 해외 사업을 확대할 예정으로 내년 상장시에는 기업가치 재평가가 다시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