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만에 풀체인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콤팩트 SUV 시장 '파란' 예고
'8년 만에 풀체인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콤팩트 SUV 시장 '파란' 예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최초 마일드 하이브리드 추가 및 스마트폰 원격 제어 등 첨단 품목 갖춰
총 4가지 트림 6800만~8230만 원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사진=재규어랜드로버)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전 세계 75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200개 이상의 상을 수상한 럭셔리 콤팩트 SUV의 강자이다. 2011년 처음 출시된 1세대 이보크는 덩치와 차급, 가격이 비례하는 공식을 깨면서 브랜드 역사상 가장 빠른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8년 만에 풀체인지 모델로 돌아온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그리고 효율성과 정교함이 깃든 최첨단 기술들을 대거 적용했다. 콘셉트카를 보는 듯한 미래지향적인 익스테리어와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보다 향상된 실내공간과 효율성 등 이전 모델보다 진화한 것이 특징이다.     

모던하고 세련된 쿠페형 SUV 디자인과 최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자유자재로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럭셔리 콤팩트 SUV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럭셔리 콤팩트 SUV의 최강자로 당당하고 우아한 모습을 갖췄다.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사진=재규어랜드로버)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사진=재규어랜드로버)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선보인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어디서든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쿠페 스타일의 1세대 레인지로버 이보크 디자인에 레인지로버 패밀리 특징인 날렵한 루프라인으로 더욱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갖췄다. 또 벨라에 처음 적용됐던 자동 전개식 도어 핸들로 매끈한 외관을 완성했다. 

날렵한 디자인에 슈퍼 슬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로 보다 우아한 외관을 완성했다. 또 시그니처 주간주행등은 6개의 독립 LED가 설치돼 안쪽에서 바깥쪽 가장자리까지 순차적으로 켜지는 애니메이션 방향지시등 기능을 제공해 현대적인 이미지를 추가했다. 

벨라 모델에서 처음 선보였던 자동 전개식 도어 핸들은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로 하여금 매끈한 보디 라인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사진=재규어랜드로버)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사진=재규어랜드로버)

또 R-다이내믹 트림은 전용 휠과 범퍼, 사이드 벤트, 보닛, 테일파이프 등이 적용해 더욱 개성 있고 스포티한 감성까지 더하며 존재감을 드러낸다. 여기에 따뜻한 느낌의 진주빛 실버 바디 컬러를 새롭게 적용했다. 한국 수도인 ‘서울’에서 이름을 가져온 '서울 펄 실버(Seoul Pearl Silver)'를 추가해 한국시장에 대한 특별함을 제공한다.  

인테리어는 깔끔한 표면과 절제된 라인으로 시각적 방해 요소를 제거하고 첨단 기술이 대거 결합했다. 터치 프로 듀오(Touch Pro Duo)는 상하 각각 10인치 듀얼 스크린으로 분리되어 보다 깔끔한 구성으로 디자인됐다. 여러 가지 차량 컨트롤 기능을 구획별로 나누어 보다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상부 스크린은 기울기 조정이 가능해 운전 중에도 불편함 없는 최적의 시야각을 확보할 수 있다.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사진=재규어랜드로버)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사진=재규어랜드로버)

랜드로버는 브랜드 최초 또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최첨단 기능들도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에 대거 탑재했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운전자의 선호도와 행동을 학습하고 시트 위치, 음향, 차내 온도 설정 등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스마트 설정(Smart Setting) 기능, 클리어 사이트 룸 미러(ClearSight Rearview Mirror), 마치 보닛을 투과하여 보는 것처럼 전방 시야를 확보해주는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ClearSight Ground View) 기술이 도입됐다.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에는 총 세 가지 출력 사양을 갖춘 인제니움 디젤 및 가솔린 엔진이 제공되며 브랜드에서 최초로 48볼트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MHEV, Mild Hybrid System)이 디젤엔진에 적용됐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차량 감속 중 발생하는 에너지를 수집, 저장했다가 엔진 구동을 보조하는데 활용함으로써 연료 효율을 약 5%가량 개선시킨다.

2.0리터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50마력과 180마력 두 지 출력으로 제공되며 경제성과 성능에 대한 최적의 조합을 갖췄다.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은 249마력의 높은 최고출력과 1300–4500rpm 사이에서 발생하는 37.2kg.m의 최대토크를 통해 뛰어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사진=재규어랜드로버)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오프로드 주행모습.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어떠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전모델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Terrain Response® 2)와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TPC)이 기본 사양으로 작용되어 운전자가 오프로드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시스템은 정교한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사용해 현재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다이내믹, 에코, 컴포트, 잔디밭/자갈길/눈길, 진흙 및 요철, 모래, 암반 저속주행 등 7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 설정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서스펜션의 높이, 엔진반응, 트랙션 컨트롤 개입 등을 조정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전장 4371mm, 전폭 1904mm, 전고 1649mm, 축거 2681mm의 차체 크기로 성인 3명이 탑승하면 레그룸과 헤드룸이 넉넉하다. 이전 모델보다 21mm가 길어진 휠베이스로 2열 무릎 공간이 11mm 늘어나는 등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효율적인 실내 설계를 통해 총 26리터의 추가 수납공간도 마련했으며 프런트 도어 빈에는 1.5리터의 물병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된다.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적재공간 (사진=재규어랜드로버)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적재공간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적재 공간 또한 기본 591리터에서 40:20:40 폴링 리어 시트 적용으로 보다 다양한 공간 활용은 물론 최대 1383리터의 공간을 확보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에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인컨트롤 앱(InControl App)이 제공되며 스마트폰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차량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T map 내비게이션과 지니뮤직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리모트앱을 통해 연료 잔여량 및 주행 가능거리 확인이 가능하고 이동경로 파악을 통한 각 여정의 소요시간/거리, 연비 등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 시동, 실내 온도 조절, 잠금/잠금해제, 경적 및 비상등 작동이 가능하다. 인컨트롤을 사용하지 않고도 다양한 애플 카플레이가 지원하는 앱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는 전화, 문자, 이메일, 음악, 일정 등의 연동이 가능하며, Siri를 이용한 음성 명령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동급 최고 수준의 여러 가지 주행 보조 및 안전사양도 적용됐다. 주행 보조 기능으로는 주차 공간을 탐지하고 스티어링 제어로 주차를 돕는 파크 어시스트, 360° 주차 센서, 하차 시 후면에서 접근하는 차량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는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후진 시 위험 요소를 감지하고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후방 교통 감지 기능이 적용됐다. 차선 유지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어시스트 기능이 안전 사양으로 기본 적용됐다.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사진=재규어랜드로버)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실내공간 (사진=재규어랜드로버)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사진=재규어랜드로버)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에는 12개의 주차 센서로 최고 30km/h 속도 이하에서 작동하는 서라운드 카메라, 쾌적한 실내 공간을 위한 공기 청정 센서와 실내 공기 이오나이저 탑재, 여러 가지 차량 정보를 제공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옵션으로 제공되는 액티비티가 사용자의 편의를 돕는다.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국내 판매 가격은 D150 S 6800만 원, D180 SE 7680만 원, D180 R-Dynamic SE 8230만 원, P250 SE 7390만 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