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국내 기관투자자 대상 '사외이사 IR' 개최 
포스코, 국내 기관투자자 대상 '사외이사 IR'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가 8일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2019 사외이사 기업설명회(IR)'를 개최했다. (사진=포스코)
포스코가 8일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2019 사외이사 기업설명회(IR)'를 개최했다. (사진=포스코)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포스코가 8일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2019 사외이사 기업설명회(IR)'를 개최했다. 

이날 IR에는 김신배 포스코 이사회 의장 등 사외이사 3명과 전중선 포스코 전략기획본부장 등 경영진 5명이 참석했다. 국민연금공단을 포함한 국내 기관 투자자 6개사와 한국기업지배구조원도 자리를 함께 했다. 

앞서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지난해 11월 5일 100대 경영개혁 과제를 발표하며 사외이사와 주주 간의 적극적인 소통을 추진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같은 달 23일 처음으로 국내외 주주들을 대상으로 사외이사 IR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IR은 △투자리스크 저감 방안 △기업시민활동 추진방향 △이사회 구성 및 운영 등 주주 관심사항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또 주주의 사외이사 예비후보 추천제도 도입, 전자투표제 시행 등 주주의 권한 강화를 위한 사외이사들의 제안 및 성과들도 소개됐다. 

김신배 이사회 의장은 "포스코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기업지배구조 수준평가에서 A+를 받는 등 매우 선진적이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가지고 있다"며 "사외이사들도 주주 여러분들이 주시는 의견을 지배구조개선 및 경영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11월 해외 주주들을 대상으로 사외이사 IR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