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빵빠레 딸기' 인기몰이
세븐일레븐, '빵빠레 딸기' 인기몰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푸드와 손잡고 출시 100일 만에 100만개 판매 돌파
한 모델이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빵빠레 딸기'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코리아세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한 여성이 '빵빠레 딸기'를 들고 있다. (사진=코리아세븐)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단독 운영 상품 '빵빠레 딸기'가 출시 100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다.

빵빠레 딸기에 대해 4일 코리아세븐은 "롯데푸드의 스테디셀러 '빵빠레'의 새로운 딸기맛 상품"이라며 "세븐일레븐에서 지난 3월 말 롯데푸드와 협업을 통해 유통업계 단독으로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딸기시럽과 딸기향을 넣은 빵빠레 딸기가 단기간 인기 상품으로 떠오른 비결로 코리아세븐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꼽았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실제 빵빠레 딸기는 지난 4월 이후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순위에서 '매일우유맛소프트콘', '월드콘', '메로나'에 이어 4위에 올라있다.

빵빠레 딸기의 인기와 입소문은 해외까지 퍼졌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국내 SNS에서의 뜨거운 관심과 소비자 반응이 해외시장의 주목을 받으면서 베트남, 필리핀, 러시아 등에서 수출 제의가 들어왔다. 이에 빵빠레 딸기 제조사인 롯데푸드는 이달 중순부터 해당 국가에 빵빠레 딸기를 순차적으로 수출하기로 했으며, 대상 국가도 더욱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민국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장은 "최근 편의점 자체 브랜드(PB)나 단독 상품들이 독창성과 희소성을 앞세워 젊은 소비자층의 이목을 끌고 있고 그 채널은 SNS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디저트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도하는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