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증권부문 1위
신한금융투자,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증권부문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항목 중 3개서 최고점 '2년째 선두'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2년 연속 증권 부문 1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 지표다. 

조사 대상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해 이용해 본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한다. 3개월간 진행된 이번 조사는 122개 기업, 약 3만 4000명의 소비자가 조사에 참여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본원적 서비스와 예상외 부가서비스, 신뢰성 등 총 7개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최고점수를 받아, 증권 부문 1위에 올랐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고객 제대로 알기'를 통해 개인고객의 자산관리 서비스, 기업고객의 재무솔루션 등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직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사내 모바일 지식 콘텐츠 플랫폼 'S-Hub'와 업무별 학습 조직 CoP를 운영하는 등 업무 전문성을 높여 고객이 신뢰하는 회사가 되기 위한 노력을 한 것이 높은 평을 받았다.

이호재 신한금융투자 금융소비자보호센터장은 "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다양해지는 상황에서 고객을 중심으로 생각하고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2년 연속 좋은 결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동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