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수도권 비규제지역 2만3천 가구 분양
3분기 수도권 비규제지역 2만3천 가구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최근 분양시장에 신중론이 확산되며 일정이 지연되는 곳이 늘고 있지만 대출규제나 전매제한을 받지 않는비규제지역은 여전히 분양물량이 쏟아지고 있다. 

4일 부동산인포가 3분기(7~9월) 수도권 분양물량을 조사한 결과 총 3만8913가구가 일반분양 할 계획인 것으로 집계 됐다(아파트 기준. 임대제외). 이중 비규제지역 물량은 전체의 59.1%인 2만2991가구다. 

수도권 규제지역은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이 해당되며 서울전역, 과천, 성남(이상 민간+공공택지), 하남, 고양, 남양주(이상 민간택지제외), 구리, 안양동안, 수원팔달, 용인수지 및 기흥, 동탄2, 광교 등이 해당된다. 

지역별로 보면 전지역이 규제지역인 서울을 제외하고 경기도와 인천 비규제지역에 분양물량이 분포한다. 주요 분양단지를 살펴보면 포스코건설은 광주 오포읍에서 1396가구 규모의 오포 더샵 센트럴 포레를 GS건설 컨소시엄은 광주 역동에서 1031가구 규모의 광주역자연&자이를 7월중 분양할 계획이다. SK건설 컨소시엄은 인천 부평구 부개동 부개서초교북측 재개발사업을 통해 짓는 1559가구를 8월경 분양할 예정이다. 대림산업은 김포시 마송지구에서 e편한세상 김포 로얄하임 574가구를, 포스코건설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더샵 아파트 2개 단지를 8월경 분양할 계획이다.

권일 리서치팀장은 "아무래도 규제지역에 대한 높은 관심이 과열로 이어지면서 규제가 강화된 측면이 있다. 이 곳은 여전히 규제와 청약경쟁으로 진입장벽이 높다"며 "이에 반해 비규제지역은 대출, 청약자격 등의 규제로 인한 진입장벽이 낮아 실수요자들의 접근이 수월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