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스마트홈 구축 '맞손'
KT,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스마트홈 구축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공급∙준공지구 약 2만1000 세대 대상 KT 인공지능 아파트 서비스 적용 예정
사진=KT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2019년도 분양주택 스마트홈 플랫폼 연동 및 통합앱 구축을 위한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LH 경기지역본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부사장, 김한섭 LH 공공주택본부장 등 두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LH가 2019년에 공급 혹은 준공하는 약 2만1000 세대에 KT의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를 적용할 계획이다.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IoT)의 접목으로 LH 입주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거주환경을 제공하고 4차 산업혁명 기반 스마트홈 산업 발전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우선 올해 10월 준공 예정인 시흥은계 B1블록을 시작으로 LH 입주민들에게 KT 인공지능 서비스와 아파트 단지 특화 서비스를 본격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입주민들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거실 조명 제어, 난방 등 세대 내 빌트인 기기를 제어하고 공지사항 조회, 주민투표 등 커뮤니티 특화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KT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음성으로 엘리베이터 호출 외에도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 교육, 쇼핑 등 다양한 홈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부사장은 "대한민국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LH와 국민 편익 증진을 위해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KT의 인공지능 아파트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의 만족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