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경영혁신대상 종합대상 수상
대한주택보증, 경영혁신대상 종합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광호 기자]<lkhhtl@seoulfn.com>대한주택보증은 15일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개최된 2007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경영혁신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고객만족, 윤리경영 등 부문혁신이 아니라 총체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종합적이고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발굴 시상하는 경영혁신대상에서 하나은행, KT, 삼성테스코, LG마이크론 등과 함께 종합대상을 수상함으로써 국내 유수의 기업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경영활동과 성과를 과시했다.

특히, 대한주택보증은 박성표 사장 취임이후 후분양제 이행 등 환경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비전 2012'를 수립하고 PF보증 등 다양한 신상품을 개발하는 한편, 혁신추진체계를 정립하여 혁신을 내재화하고 보증업무 전 단계에 걸친 제도와 프로세스를 끊임없이 개선해 보증손실률을 대폭 낮추고 획기적인 재무성과도 달성했다.
 
또한, 고객만족경영과 윤리경영, 사회공헌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최근 공공기관 혁신평가 정부산하기관 1위로 대통령상 수상, 정부 고객만족도 조사 금융수익 1위, 정부 경영평가 금융수익 1위, 한국경영대상 윤리경영 대상, 사회책임경영 대상 수상 등 다방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밝혔다.

박성표 사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업가치 혁신과 고객가치 창출에 더욱 힘써 부동산 금융산업을 선도 하는 최고의 국민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