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영현 삼성SDI 사장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시장 리딩"
전영현 삼성SDI 사장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시장 리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9주년 창립기념식 및 R&D동 준공식
전영현 삼성SDI 전영현 사장(가운데)이 직원들과 함께 창립 49주년 기념 케이크를 자르고 있다.(사진=삼성SDI)
전영현 삼성SDI 전영현 사장(가운데)이 직원들과 함께 창립 49주년 기념 케이크를 자르고 있다.(사진=삼성SDI)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전영현 삼성SDI사장이 1일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시장을 리딩하자"고 강조했다.

전 사장은 이날 경기 화성 기흥사업장에서 열린 '삼성SDI 창립 49주년 기념식'에서 "미래 시장 선점을 위한 기술 전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상황에서 혁신적인 문화가 자리잡아야만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다"며 이같이 당부했다.

그는 '미래의 더 큰 성장을 준비하기 위한 혁신'으로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를 할 수 있는 혁신 문화 정착, 퍼스트 무버가 되기 위한 차별화된 초격차 기술 확보를 주요 실천 과제로 제시했다.

전 사장은 "디스플레이에서 에너지와 소재 기업으로 변신을 거듭해온 우리의 혁신DNA를 바탕으로 더 큰 성장을 위한 혁신을 담대하게 준비하자"며 "개인의 자율성을 보장하고 실패에도 서로 격려해주는 유연한 사고를 통해 두려움 없이 새로운 도전을 하고 즐겁게 일하는 문화를 바탕으로 실행력을 강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전 사장은 또 "연구, 개발, 제조 등 각 부문이 '원 팀' 돼서 차별화된 기술을 확보해 시장을 선도하는 퍼스트 무버가 되자"며 "품질과 안전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제1의 가치"라고 강조하며 '안전 우선(Safety First)' 경영방침을  강조했다.

이날 창립기념식은 배터리 연구개발(R&D) 기능 강화를 위해 신축된 'E3'동에서 진행됐다. E3 준공식은 테이프 커팅을 시작으로 기념촬영, 건축 유공자 감사패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E3의 E는 삼성SDI의 대표 이미지인 'Eco'와 주력사업인 '에너지(Energy)'를 의미한다. 삼성SDI는 작년부터 천안, 울산, 기흥 등 전 사업장에 걸쳐 인프라 개선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삼성SDI는 창립 49주년을 맞아 지난달 3일 부터 이날까지 국내 6개 사업장 임직원 1만여명이 '[WE Dream] 함께가요 미래로'라는 슬로건으 자원봉사 캠페인을 했다.

걸음을 통한 모금 활동인 '드림워킹', 에코백, 캔버스아트 등 물품 제작기부 활동인 '핸즈온 릴레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통해 환경을 지키는 '마이 텀블러 캠페인'과 '헌혈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