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IBK자산운용과 태양광 사업 협력 
한화큐셀, IBK자산운용과 태양광 사업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자산운용 시석중 대표이사(좌측)와 한화큐셀 김희철 사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석중 IBK자산운용 대표이사(좌측)와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큐셀)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한화큐셀은 27일 IBK자산운용과 태양광 발전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큐셀과 IBK자산운용은 향후 2년간 약 500MW 규모의 국내외 태양광 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우선 검토 대상은 한화큐셀이 국내 개발 중이거나 개발 예정인 태양광 발전 사업이며 향후 해외 사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화큐셀은 태양광 발전소 설계·구매·건설·운영관리를 담당한다. IBK자산운용은 태양광 발전 사업 지분참여와 국내외 정책기관과 금융기관들로부터 직·간접적인 금융조달을 진행한다. 

앞서 지난 5월 한화큐셀과 IBK자산운용은 국내 태양광 발전 사업 협력을 위해 동양생명보험 등 기관투자자들과 함께 1000억원 규모의 태양광 발전펀드를 조성한 바 있다. 해당 펀드는 한화큐셀이 참여하는 국내 태양광 사업에 투자될 예정이다.

시석중 IBK자산운용 대표이사는 "에너지 전환 정책에 맞춰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투자해왔다"며 "더 많은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당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며 필요하다면 IBK금융그룹의 도움도 받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한화큐셀은 태양광 셀 생산량 기준 세계 1위 기업이자 미국, 독일, 일본, 영국 등 주요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면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IBK자산운용의 든든한 태양광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