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오픈마켓 '핫픽', IEO 진행
블록체인 기반 오픈마켓 '핫픽', IEO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핫픽)
(사진=핫픽)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핫픽(PICK)이 지난 20일 '거래소 대행 가상화폐 공개(IEO, Initial Exchange Offering)'를 진행했으며 세일에 참여한 투자자 전원에게 윙봉을 증정했다고 26일 밝혔다.

IEO는 가상화폐를 개발한 팀이 자체적으로 진행하던 가상화폐공개(ICO)를 거래소에서 대행하는 개념이다. 거래소 상장 직전에 일정한 자격조건을 갖추고 거래소를 통해 토큰을 판매한다.

핫픽은 오픈마켓(Market)과 코인(Coin) 두 가지 플랫폼으로 이뤄져 있다.

다른 오픈마켓의 경우 예치금을 전산망(Database)으로 조작할 수 있어 실체로 예치가 됐는지 정확한 데이터 집계를 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

이에 비해 핫픽(PICK) 마켓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핫픽(PICK) 코인을 이용하기 때문에 예치금 확인과 함께 공동구매 업체가 실존하는 곳인지 검증할 수 있다. 

핫픽 관계자는 "핫픽 마켓은 국내 공동구매·오픈마켓으로써 0에 가까운 수수료가 적용되고, 경쟁력·신뢰성 있는 물품 항목들만 입점시킬 수 있다"며 "공동구매 마켓의 실제 판매 금액보다 더 높은 수수료를 떼어간다는 소상공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낮은 수수료, 적은 예치금을 핫픽 코인으로 시행하는 등 고객과 제조업체의 입장으로 운영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백민정 2019-06-28 23:39:22
공구사기 당했단 소리 듣고 공구같은건 안했는데, 이렇게 온라인쇼핑몰에서 안전하게 운영하면 저도 이용할랍니다.

김잔디 2019-06-28 23:19:50
이렇게 좋은 마켓이 있다니 몰랐네요
공동구매 많이 이용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