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7월 분양
대우건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7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조감도.(사진=대우건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조감도.(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대우건설은 오는 7월 전남 광양 성황도이도시개발지구 L3블록에서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분양한다고 26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2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14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171세대 △74㎡ 238세대 △84㎡ 731세대 등이다.

단지내에 국공립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예정돼 있고, 도시개발지구 내에는 중학교(예정)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성황초, 골약중, 광양 영재교육원, 학원가 등이 있으며 남쪽으로는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중심상업시설 부지(예정)와 공공청사 부지(예정)가 위치해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다.

단지 2㎞이내에 광양시청을 비롯해 중앙버스터미널,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중마시장, 광양사랑병원, 시립도서관 등이 위치해 있다. 단지 앞으로 전남 신안군과 부산 중구를 연결하는 2번국도가 위치해 남도 주요 도시간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에 구봉산과 성황천이 위치해 있고, 단지 주변에는 16만평 규모의 성황 근린공원(2021년 예정)과 어린이테마파크(계획예정)가 들어설 예정이다. 성황근린 공원에는 50m길이·10레인의 국제규격을 갖춘 실내수영장과 다목적 체육관, 풋살장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단지는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했으며 전가구 4베이를 적용해 공간활용 및 실용성을 높였다. 전용84㎡D타입은 거실 양면 개방형으로 설계되며, 알파룸 2개소가 마련된다. 아울러 최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5ZCS (Five Zones Clean Air System)'를 적용했다. 단지 입구에서 지하주차장,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내부로 존(Zone)을 구분해 고객의 동선을 따라 오염물질 전체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세대 내부에서는 클린존을 도입하여 현관에 설치된 '에어샤워(Air Shower)'를 통해 오염물질의 집안내 유입을 차단할 예정이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며 단지 중앙에는 수변을 갖춘 선샤인파크(중심마당)가 마련되며, 유아놀이터 1개소, 어린이놀이터 2개소, 가든갤러리 등이 조성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GX룸, 독서실, 북카페, 푸른도서관, 맘스카페, 키즈카페, 경로당,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주민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밖에, 세대당 1.3대의 주차 면수를 계획했으며, 지하 주차장의 주차구획을 기존(2.3m) 주차 폭에서 확장형(2.5m)으로 설계해 입주민의 주차 편의를 최대한 도모하였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광양시 중마중앙로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하반기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