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 사내벤처 아이템 설명회 '피칭데이' 개최
HDC그룹, 사내벤처 아이템 설명회 '피칭데이'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서울 HDC그룹 신사업 사내벤처 아이템 발표회인 '피칭데이'에서 김충환 HDC아이콘트롤스 차장이 신사업 아이템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지난 21일 서울 삼성동 아이파크타워 포니정홀에서 열린 HDC그룹 신사업 사내벤처 아이템 발표회 '피칭데이'에서 김충환 HDC아이콘트롤스 차장이 신사업 아이템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HDC그룹은 지난 21일 서울 삼성동 아이파크타워 포니정홀에서 사내벤처 아이템 설명회인 '피칭데이'를 개최하고 인큐베이팅 및 사업구체화 지원 대상 신사업 아이템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피칭은 기획 개발 단계의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설명하는 일종의 투자 설명회 개념이다.

HDC그룹은 전 계열사에 도전 문화를 전파하고 새로운 아이디어 및 미래를 모색하기 위한 사내벤처 사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4월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제를 개최한 바 있다.

아이디어 공모제에서는 △시장성을 확보하고 고객의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디벨로퍼  △HDC가 리딩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신 주거문화  △기존 공간과 주거 서비스에 온라인 플랫폼을 접목하는 공간 및 콘텐츠 등 3가지의 주제로 공모한 신사업 아이디어 중 10개가 1차로 선정됐다.

선정된 아이디어 제안자들은 사업화 기획 및 계획서 수립 방젖론 등 사업모델 수립을 위한 스타트업 사업모델 교육을 진행했으며, 단일 계열사 단위에서 사업화가 가능한 2개를 제외한 8개가 이번 피칭데이에서 발표됐다.

향후 HDC그룹은 선정된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내외부 전문가의 조력을 바탕으로 인큐베이팅 및 사업구체화를 지원할 계획이며,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법인 설립 시 사업지분을 부여해 권리를 보장하고, 창업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의 성공여부와 관계없이 복직할 수 있는 안전장치를 마련해 임직원들의 도전정신을 독려한다는 방침이다.

김진영 HDC사내벤처 심사위원장 및 로아인벤션랩 대표는 "아이디어 8개 모두 삶의 질을 제고하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주안점을 둔 것 같다"며 "이번 사내벤처 공모를 계기로 HDC그룹 전 임직원이 벤처 정신을 가지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