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모바일 스타트업 기업과 기술 협력 MOU
KB캐피탈, 모바일 스타트업 기업과 기술 협력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푸시알림·기프티콘·위치정보 제공 서비스 등
(사진=KB캐피탈)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왼쪽에서 두번째)와 유재홍 ㈜파이언스 대표(맨 왼쪽), 신영준 ㈜플랫포스 대표(왼쪽 세번째), 김동현 ㈜모두의컴퍼니 대표(왼쪽 네번째)와 MOU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캐피탈)

[서울파이낸스 윤미혜 기자] KB캐피탈이 운영하는 중고차거래 플랫폼 KB차차차에 모바일 푸시알림·기프티콘 상품·위치정보 제공 서비스 등이 도입된다.

KB캐피탈은 20일 서초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모바일 스타트업 기업 ㈜파이언스, ㈜플랫포스, ㈜모두의컴퍼니와 KB차차차 신기술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KB캐피탈은 현재 3.0 버전으로 고도화중인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에 모바일 스타트업 기업이 보유한 서비스 기능 및 기술을 탑재해 콘텐츠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KB캐피탈과 협약을 맺은 ㈜파이언스는 무선 공유기 위치 기반 마케팅 기술과 모바일 푸시 알림 서비스 기능을 보유한 회사로, KB차차차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고객이 중고차 매매단지에 방문 시 구매에 필요한 각종 푸시 알림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플랫포스는 지난 1월 KB금융그룹 KB스타터스 업체로 선정된 모바일 기프티콘 업체로 기존 KB차차차 플랫폼에 탑재돼 있던 차량관련 용품 선물 메뉴에 모바일 상품권, 생활용품, 레스토랑, 베이커리, 커피 등 다양한 기프티콘을 추가한다.

㈜모두의컴퍼니는 주차정보, 주차공유, 스마트파킹 관련 사업체로 KB차차차 플랫폼을 통해 위치기반의 전국 민영, 공영주차장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KB캐피탈 관계자는 "KB차차차는 앞으로도 추가적인 제휴를 통해 정비소, 주유소와 관련한 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3.0 버전에 탑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