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캐피탈협회, 중기부와 손잡고 코스닥기업 M&A 지원
벤처캐피탈협회, 중기부와 손잡고 코스닥기업 M&A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코스닥 상장사와 중소·벤처기업간 혁신성장을 위한 상생의 자리가 마련됐다.

20일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중소벤처기업부, 코스닥협회는 코스닥상장사, 중소·벤처기업간 혁신성장을 위한 인수합병(M&A) 활성화 및 상호 협력을 위해 '코스닥기업 M&A 매칭데이'를 역삼동 GS타워에서 개최했다.

이번 자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코스닥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코스닥상장사, M&A 거래정보망 등록기업, M&A자문기관 추천기업, 벤처캐피탈 피투자기업 관계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M&A 관련 특강, 기업IR, 매칭상담이 진행됐다.

행사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의 'M&A활성화 지원 사업 안내'를 시작으로, M&A 매칭펀드 소개 및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M&A 사례 특강이 차례대로 진행됐다. 이어 국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IR과 매수·매도희망 기업 간 1대1 매칭상담을 진행했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관계자는 "국내 M&A 시장 활성화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코스닥협회,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해서 마련된 이 자리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신성장동력을 발견하고, 서로 혁신성장 하는 상생의 장을 연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