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대출한도·금리조회 '바빌론 챗봇' 서비스
SBI저축은행, 대출한도·금리조회 '바빌론 챗봇'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기반 기술 활용한 하이브리드형 챗봇 도입
(사진=SBI저축은행)
(사진=SBI저축은행)

[서울파이낸스 윤미혜 기자] SBI저축은행이 대출한도 및 금리 조회 기능을 탑재한 챗봇 서비스 '바빌론 챗봇'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바빌론 챗봇'은 SBI저축은행의 대표 상품인 바빌론에 적용된 챗봇 서비스로, 기존 금융사들의 챗봇 서비스가 단순 상담만을 처리하던 것과는 달리 상담⋅상품추천⋅한도 및 금리조회⋅상품가입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머신러닝, 딥러닝 등 AI기반의 신기술과 언어기반 자연어처리 기술을 접목한 하이브리드 인공지능형 챗봇으로, 고객이 입력한 문장의 의도를 체계적으로 파악해 높은 응답율과 자동화학습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한 시스템 안에 챗봇과 상담원이 연계돼 상담원이 답변해야 할 경우 대기 중인 상담원이 상담을 진행 하는 구조로 상담원과 챗봇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지식학습이 반복되고 챗봇의 지능이 점점 고도화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은화 SBI저축은행 핀테크TFT 이사는 "이번 챗봇 구축은 단순히 고객 질문에 묻고 답하는 것뿐만 아니라, 한도조회 및 금리조회, 상품가입까지 원스톱으로 완료되는 서비스로 다양한 핀테크 기술이 실무에 접목되어 큰 시너지가 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모범적인 사례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