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레이스 GT1 3R] 정경훈, '폴투윈' 시즌 2승···'GT 최강자 등극' 
[슈퍼레이스 GT1 3R] 정경훈, '폴투윈' 시즌 2승···'GT 최강자 등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안 모터스포츠 레이싱팀 전대은 3위로 포디움 
GT2 클래스, 박희찬 1라운드에 이어 시즌 2승
GT클래스 (사진=권진욱 기자)
GT1 클래스 3라운드 결승전 포디움에 오른 입상자들. 조선희(위쪽), 정경훈(중앙), 전대은(아래) (사진=권진욱 기자)

[서울파이낸스 전남(영암) 권진욱 기자] 정경훈이 슈퍼레이스 3라운드에서 GT 클래스 최강자임을 확인했다. 

16일 오후 전남 영암 인터내셔널서킷에서 열린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하 슈퍼레이스) GT(GT1, GT2)통합 클래스 결승전에서 정경훈(SK 지크 비트 R&D)은 지난 1라운드에 이어 2승을 차지했다.  

총 29대(GT1: 20대, GT2: 9대)가 출전해 10랩으로 진행된 GT통합 레이스가 스탠딩 스타트로 펼쳐졌다. 지난 2라운드 오프닝랩 1코너에서 사고가 나서인지 선수들은 조심하는 분위기였다. 정경훈이 앞으로 나선 가운데 조선희가 스타트가 늦은 최광빈을 앞지르고 2위로 올라섰으며, 이동호(퀴트로 레이싱 레이싱팀)와 전대은(새안 모터스포츠 레이싱팀)이 순위를 이어갔다.

GT클래스 (사진=JPWORKS)
 GT1 클래스 결승전에서 1위를 차지한 정경훈의 경기모습. (사진=JPWORKS)
GT클래스 (사진=JPWORKS)
GT1 클래스 결승전에서 2위를 차지한 조선희의 경기모습. (사진=JPWORKS)

핸디캡 웨이트 30kg를 얹은 정경훈은 웨이트에 크게 부담을 느끼지 않는 모습이었다. 정경훈은 경기 초반부터 최강자답게 레이스를 즐기는 듯 보였다. 경기 초반 뒤로 밀려났던 최광빈(원레이싱)이 추월하면서 본격적인 순위 경쟁에 돌입했다. 강진성(씨제이로지스틱스레이싱)은 플라잉 스타트로 드라이브 스루 페널티를 받으며 순위권에서 멀어졌다. 

그 사이 이동호를 추월한 전대은이 3위로 올라 시즌 첫 포디움에 도전했다. 지난 라운드까지 어려움을 겪었던 전대은은 3라운드 예선에서 5위를 기록하면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그사이 선두로 나선 정경훈은 2위 조선희와 거리 차를 벌렸다. 

이동호는 핸디캡 웨이트 80kg가 부담으로 다가오는듯 스피드를 내지 못하고 선수들에게 추월을 당했다. 정남수(비트알엔디)와 박규승(즌피트레이싱)도 이동호의 컨디션을 보면서 추월을 시도했지만 지난 라운드 우승을 차지했던 이동호는 마지막 스피드를 올리며 순위를 지켰다. 

GT클래스 (사진=권진욱 기자)
GT1 클래스 3라운드에서 1위를 차지한 정경훈의 경기모습. (사진=권진욱 기자)
GT1 클래스 3위를 차지한 전대은의 경기모습. (사진= 권진욱 기자)
GT1 클래스 3위를 차지한 전대은의 경기모습. (사진= 권진욱 기자)

스피드를 올리며 레이스에 임한 정경훈은 2위와 거리를 3초이상 간격을 벌렸다. 전대은의 으로 레이스를 이끌었고, 전대은도 초반 페이스를 유지하며 경기 중반까지 3위를 지켜나갔다. 이와 달리 경기 초반 순위 경쟁을 강하게 진행했던 정남수는 차량 문제로 8위로 밀려났다.

결국, 이날 경기에서는 폴 포지션으로 결승에 올랐던 정경훈이 올 시즌 2승을 거머쥐었다. 그 뒤를 이어 조선희와 전대은이 포디움에 올랐다. 또한, 순위 경쟁을 진행하던 최광빈과 이동호도 4, 5위로 피니시 라인을 통과했다. 이번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한 정경훈은 29점을 추가하면서 54점으로 드라이버 순위 선두로 나섰다. 

GT클래스 (사진=권진욱 기자)
GT2 클래스 1위를 차지한 박희찬 (사진=권진욱 기자)
GT클래스 (사진=권진욱 기자)
GT2 클래스 2위를 차지한 이창우 (사진=권진욱 기자)
GT클래스 (사진=권진욱 기자)
GT2 클래스 3위를 차지한 김성훈(사진=권진욱 기자)

통합전으로 열린 GT2클래스에서는 박희찬(다가스)이 1 그리드에서 출발한 김성훈(라핀레이싱팀)을 제치고 선두로 나선 후 당 한차례도 자리를 빼앗기지 않으며 시즌 첫 우승을 차지했다. 이창우(그릿 모터스포츠)와 김성훈이 2, 3위로 포디움 빈자리를 채웠다. 

CJ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라운드는 내달 5~6일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나이트레이스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