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KOICA, 신남방국가 보험감독기관 직원 초청 연수
금감원-KOICA, 신남방국가 보험감독기관 직원 초청 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융감독원)
(사진=금융감독원)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금융감독원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주요 신남방국가의 보험감독관련기관 직원을 초청해 '경제발전을 위한 보험산업정책 및 감독역량 강화'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고 16일 밝혔다. 

금번 연수는 금감원 연수 프로그램 중 최초로 한국국제협력단(KOICA)와 공동으로 시행하는 신남방국가에 대한 공적개발원조사업(ODA)의 일환이다. 양질의 연수 기획을 위해 금감원 뿐만 아니라 기타 공공분야·민간분야·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강사로 투입했다. 

연수대상은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필리핀, 태국 등 총 6개국에서 초대한 보험감독당국 직원 및 관계자 20명이다. 

이들은 한국의 금융감독체계, 한국 보험산업의 발전사 및 발전정책 등 다양한 이론 강의와 유관기관 방문 등 생생한 현장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보험감독현황과 산업을 체험·관련지식을 전수한다. 

연수의 최종목표는 연수생이 자국 보험산업 발전 및 감독체계 확립을 위한 벤치마킹 포인트를 발굴하고, 이를 토대로 보험감독법규 개선의 중·장기 실행계획(액션플랜)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또한 신남방국가 보험감독기관의 젊고 유능한 직원들이, 한국의 고유한 문화를 깊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홈비지팅' 행사를 기획해 실시할 예정이다. '홈 비지팅'은 금감원 직원들이 집에 연수생을 초대해 함께 저녁식사 등을 하는 행사다.

금감원은 "금번 FSS-KOICA 연수를 통해 주요 신남방국가 보험감독자들이 우리나라 보험산업 및 제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우리나라와 문화에 대한 우호적 인식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