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형균 대한전선 사장, 해외 사업 확장 위한 행보 개시
나형균 대한전선 사장, 해외 사업 확장 위한 행보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RU 컨퍼런스 참석해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서울파이낸스 노진우 기자] 나형균 대한전선 사장이 취임 이후 첫 해외 일정을 벨기에에서 열린 CRU 컨퍼런스로 잡았다. 해외 사업 확대를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려는 본격 행보다.

나 사장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제13회 CRU Wire & Cable 컨퍼런스에 참석해 세계 케이블에 대한 전망과 동향 등을 파악하는 한편 글로벌 기업들의 대표들과 케이블 산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더불어, 유럽 본부의 직원들과 함께 유럽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 회의도 진행했다.

나형균 대한전선 사장(중앙)이 CRU 컨퍼런스에 참여했다(사진=대한전선)
나형균 대한전선 사장(중앙)이 CRU 컨퍼런스에 참여했다(사진=대한전선)

CRU 컨퍼런스는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CRU가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세계 각국의 케이블 전문가가 참석해 시장과 제품에 대한 전략과 견해를 제시하는 자리다. 글로벌 케이블 제조 업체들의 리더들도 대거 참석한다.

나형균 대한전선 사장은 "경영 정상화 단계에 들어선 대한전선은 이제 해외 투자 및 기술 제휴 등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야 할 때"라며 "대한전선의 해외 사업이 활발해지는 것이 세계 케이블 시장에서 대한민국의 국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길"이라고 밝혔다.

나 사장은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업체가 지속적으로 발전해야만 일자리 창출은 물론 국내 전선 산업의 균형있는 발전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국내 전선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적극적인 해외 시장 확대를 통해 답을 찾겠다는 것이다.

대한전선은 매년 케이블 매출의 약 60%를 수출을 통해 거둬들이고 있으며, 해외 사업확장을 통해 수출 규모를 확대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2017년에는 사우디 최초의 HV급 전력기기 공장을 합작법인으로 세웠고, 베트남과 남아공에서도 생산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미국, 인도, 카타르 등에 생산 법인 설립을 검토 및 추진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