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애플 앱스토어서 휴대폰 결제 지원
SKT, 애플 앱스토어서 휴대폰 결제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 ID 연동해 아이폰, 아이패드 등 다양한 기기에서 휴대폰 결제 가능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이 13일부터 '앱스토어', '애플뮤직' 등 iOS 콘텐츠 플랫폼에서도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휴대폰 결제 서비스 지원으로 유료 콘텐츠 구매 과정이 간편해졌다. SK텔레콤 고객은 앱스토어, 애플뮤직 내 애플 ID 계정의 '지불 정보'에서 새로 추가된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기만 하면 별도의 정보 입력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휴대폰 결제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PC 등의 디바이스에서 설정이 가능하고, 애플TV, 애플워치 등을 포함해 모든 애플 디바이스의 애플 ID에 자동으로 적용돼 다양한 애플 디바이스에서 휴대폰 결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은 앱스토어, 애플뮤직 등에서 콘텐츠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휴대폰으로 결제하는 경우 해외 승인 수수료와 원화결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5G 초시대를 맞아 고객의 합리적인 콘텐츠 소비를 돕기 위해 △월별 △일별 △건별 결제 한도를 설정할 수 있게 했다. 결제 한도는 모바일 T월드 요금조회·납부의 콘텐츠이용료 이용내역에서 고객이 직접 설정할 수 있다.

한명진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 그룹장은 "아이폰을 이용하는 고객도 콘텐츠 플랫폼에서 휴대폰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번거로운 신용카드 등록 절차 없이 편리하게, 추가 수수료 부담 없이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