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신라면세점·크리니크 팝업행사···청하가 쓴다고?
[르포] 신라면세점·크리니크 팝업행사···청하가 쓴다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티로더 그룹 계열 화장품 브랜드 홍보대사와 '뷰티 토크쇼'열고 체험 프로그램 운영
11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 크리니크 홍보대사(왼쪽) 청하가 소비자들을 상대로 화장품 사용 경험을 들려주고 있다. (사진=박지수 기자)
11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 크리니크 홍보대사인 가수 청하(왼쪽)가 소비자들에게 화장품 사용 경험을 들려주고 있다. (사진=박지수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우와~ 신라면세점에선 이런 것도 할 수 있네요? 저도 해볼래요!" 11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 열린 '크리니크 고객 초청 팝업 행사'에서 한 소비자는 재밌다고 말했다.

이날 신라면세점은 에스티로더(Estee Lauder) 그룹 계열 화장품 브랜드 크리니크(CLINIQUE)와 손잡고 행사를 열었다. 행사장에 들어서니 손님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여럿 설치됐는데 내국인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에서 온 외국인 손님들도 많았다.

특히 내 얼굴을 사진으로 찍은 뒤 피부 분석을 통해 고민에 맞는 '크리니크 iD'를 추천해주는 부스가 인기였다. 크리니크 iD는 신라면세점에서만 판매되는 단독 상품으로, 자신의 피부 유형과 고민에 맞게 15가지 조합으로 섞어쓸 수 있다.

이외에도 행사장에는 가상현실(VR) 체험 게임, 친환경 가방(에코백)을 만들기, 공병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코너들 마련됐다.

이날 오후 4시에는 300여명의 인파가 모여들었다. 크리니크 홍보대사(앰배서더)인 가수 청하가 출연하는 '뷰티 토크쇼'를 보기 위해서다. 청하는 "실제로 크리니크 제품을 꾸준히 사용했다"며 "해외 일정이나 여행을 갈 때마다 면세점에서 크리니크 제품을 구입하곤 한다. 만약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신라면세점에서만 판매하는 청하 키트를 꼭 구매하라고 추천하고 싶다"고 자신의 이름을 딴 '청하 키트'를 소개했다.

11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 열린 '크리니크 고객 초청 팝업 행사'에 참석한 소비자들이 '크리니크 iD'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박지수 기자)
11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 열린 '크리니크 고객 초청 팝업 행사'에 참석한 소비자들이 '크리니크 iD'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박지수 기자)

앞서 신라면세점은 단품 대비 최대 30% 할인 혜택이 있는 듀오 세트와 청하 세트를 단독으로 선보였다. 이번에 한정 수량으로만 출시한 청하 키트는 청하가 쓰는 크리니크 iD 두병과 블러셔인 '치크팝' 2종을 담았다. 

신라면세점과 에스티로더그룹이 협업한 이번 행사는 국내 면세점 최초로 열린 크리니크 고객 초청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유튜버, 파워블로거, 왕훙, 신라팁핑 개인 창작자(크리에이터), 신라면세점 귀빈(VIP) 등 인플루언서(영향력있는 개인) 80여명을 비롯해 2000명 넘게 참석했다.

행사장에서 만난 바트 두벨드 APAC 브랜드 제네럴 매니저는 “이번 행사는 50주년을 맞아 선보인 크리니크 iD 제품을 알리는 행사로 면세점과 협업한 가장 큰 행사”라며 "이번 신라면세점과 행사를 통해 한국 고객을 비롯한 다양한 여행객분들에게 크리니크 브랜드를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화장품·향수 분야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또 단독 판매 상품 역시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만 '록시땅'(1월), '크리니크'(2월), '설화수'(3월), 'SK-II·아베다'(4월), '라프레리'(5월), '톰포드·라메르'(7월) 등을 선보였으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준비 중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 최대 규모 화장품·향수 면세 사업자로서 지위가 더 공고해졌다"며 "신라팁핑 이용 후기도 글로벌 뷰티 브랜드의 협업 러브콜이 이어지는 이유"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