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구 롯데칠성음료 대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이영구 롯데칠성음료 대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서울 송파구 롯데칠성음료 본사에서 이영구 대표이사(앞줄 가운데)가 임직원들과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참여 인증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이영구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가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힘을 보탰다. 11일 롯데칠성음료는 이 대표와 임직원들이 전날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참여한 인증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취지로 공동 기획한 릴레이 친환경 캠페인이다. 텀블러, 머그잔 등을 사용한 인증 사진을 SNS에 올린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인증사진 1건당 1000원씩 적립되고, 적립금으로 만든 텀블러 판매 수익을 제주도 환경보전 활동과 세계자연기금을 위해 쓴다.

이영구 대표는 이영호 롯데그룹 식품 사업부문(BU)장(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고, 다음 주자로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이사와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이영구 대표는 "환경 보호를 위해 페트병 경량화와 더불어 페트병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에코탭 및 에코절취선 라벨 도입 확대 등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