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비만∙당뇨 신약, 세계적경쟁력 확인"
한미약품 "비만∙당뇨 신약, 세계적경쟁력 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A 참가 바이오 신약 후보물질 3종∙12건 연구결과 발표
한미약품 본사 (사진=한미약품 )
한미약품 본사 (사진=한미약품 )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미약품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제79회 미국당뇨병학회(ADA)에 참가해 바이오 신약 후보물질 3종에 대해 총 12건의 연구결과를 포스터 및 구연으로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발표된 바이오 신약 후보물질 3종은 다국적제약사 사노피에 기술수출된 '에페글레나타이드', 비알코올성지방간염(NASH) 치료제로 개발 중인 '랩스 트리플 어고니스트'(Laps Triple Agonist), 비만 및 선천성 고인슐린혈증 치료제로 개발 예정인 '랩스 글루카곤 아날로그'(Laps Glucagon Analog)다. 3종 모두 바이오의약품의 약효 지속기간을 늘려주는 한미약품의 자체 플랫폼 기술인 '랩스커버리'가 적용됐다.

한미약품은 에페글레나타이드의 임상 2상 시험 결과 당화혈색소가 감소한 사실을 확인했다. 최인영 한미약품 연구센터 상무이사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 현재까지 치료제가 없는 비알코올성 지방간염에 획기적인 신약으로 개발 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후속 연구 및 상용화를 위한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7~11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ADA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당뇨병 국제학회다. 1만5000명 이상의 당뇨병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하며 매년 6월 미국 주요 도시에서 개최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