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IP 콘솔 버전 신작 '크로스파이어 X' 공개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IP 콘솔 버전 신작 '크로스파이어 X'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로스파이어 X 로고. (사진=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X 로고. (사진=스마일게이트)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1인칭 슈팅(FPS) 게임 '크로스파이어'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콘솔버전 신작 '크로스파이어 X'의 개발 소식이 9일(현지시각) 발표됐다.

이번 크로스파이어 X의 공개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엔젤레스(LA)에서 개최되는 2019 E3게임쇼의 엑스박스 신작소개 세션인 'E3 2019 엑스박스 브리핑'에서 이뤄졌으며, 마이크로소프트 게임부문 부사장 '필 스펜서'가 직접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필 스펜서 부사장은 발표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FPS 장르를 대표하는 타이틀인 '크로스파이어' IP 최초의 콘솔버전 신작을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크로스파이어 X는 2020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엑스박스 팬들에게 특별한 콘텐츠가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다.

크로스파이어 X는 '언리언 4' 엔진을 사용해 개발 중인 크로스파이어 IP 최초의 콘솔용 게임이다. 엑스박스를 통해 출시될 예정으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마이크로소프트가 서비스 한다. 크로스파이어 X는 콘솔에 최적화된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되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또 이날 발표에는 정보 공개 외에도 크로스파이어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약 2분가량의 웅장한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도 함께 공개돼 전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장인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크로스파이어는 글로벌 최고의 게임 IP 중 하나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크로스파이어 X에 거는 기대가 남다른 만큼 최고의 퀄리티를 가진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크로스파이어 X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추후 오픈될 크로스파이어 X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