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스위스 생 갈렌 주 경찰차로 선정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스위스 생 갈렌 주 경찰차로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순찰차용·일반 업무용 등 총 13대 공급
스위스 생 갈렌주 경찰청사 앞에 주차된 코나 일렉트릭 경찰차를 배경으로 현지 경찰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현대차)
스위스 생 갈렌주 경찰청사 앞에 주차된 코나 일렉트릭 경찰차를 배경으로 현지 경찰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현대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코나 일렉트릭'이 스위스 생 갈렌(St.Gallen) 주 경찰차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달까지 스위스 생 갈렌 주 경찰에 총 13대의 '코나 일렉트릭'을 공급했다. 13대 중 5대는 순찰차로 나머지 8대는 일반 업무용 차량으로 사용된다.

생 갈렌 주 경찰은 경찰용 전기차 최저요건으로 △출력 100kW이상 △1회 충전 주행거리는 400㎞ 이상 △구매비용은 5만 스위스프랑(CHF) 이하 등 엄격한 기준을 마련했다.

'코나 일렉트릭'이 생 갈렌 주 경찰이 마련한 엄격한 조건과 테스트를 만족시킨 유일한 전기차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스피터 크뤼시(Hanspeter Krüsi) 생 갈렌 주 경찰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코나일렉트릭은 100kW가 넘는 출력과 400㎞가 넘은 1회 충전 주행거리, 5인승이면서도 넉넉한 적재 공간을 갖춰 생 갈렌 주 경찰의 요구 조건을 모두 만족했다"고 말했다.

회사 관계자는 "경찰차는 기동성은 물론 공공기관차이기 때문에 구입 및 유지비용도 중요하게 고려된다"며 "코나 일렉트릭이 스위스 경찰의 높은 요구조건을 만족시키고 경찰차로 선정된 것은 일반차량 못지 않는 높은 상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나 일렉트릭은 지난해 7월부터 서유럽 판매를시작해 지난해 총 3563대가 판매됐다. 올해 들어서는 4월까지 판매가 7462대에 달해 지난해 판매대수의 2배를 넘어섰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