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톡톡] 생활 속 통신요금 절약하기
[뉴스톡톡] 생활 속 통신요금 절약하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SK텔레콤 'T건강걷기', LG유플러스 'U+잠금화면', KT엠모바일·미래에셋생명 제휴 이미지. (사진=각 사)
(왼쪽부터 시계방향)SK텔레콤 'T건강걷기', LG유플러스 'U+잠금화면', KT엠모바일·미래에셋생명 제휴 이미지. (사진=각 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국내 이동통신사들이 실생활에서 통신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AIA생명, SK(주) C&C와 손잡고, 걷기만 해도 요금을 할인해 주는 'T건강걷기'를 서비스하고 있다.

T건강걷기는 SK텔레콤 고객이 T건강걷기 앱을 다운받고 주간 미션(주 단위 걷기목표)을 달성하면 매주 3000원, 월 최대 1만2000원씩 총 6개월간 통신요금을 할인해주는 서비스다. 통신요금할인 혜택을 원하지 않는 고객은 △파리바게뜨 커피 1잔 △11번가 3000원 할인 쿠폰 △크린토피아 세탁 4000원 금액권 중 한 가지를 선택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지난 4월 18일 누적 가입자 수 100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서비스 사용자 분석 결과 30·40대 비중이 55%로 가장 높고, 요일별로는 수요일에 참여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월간 방문자가 전체 회원의 60% 수준으로 마니아층이 두텁다.

SK텔레콤은 주간 미션 달성 시 별다른 추가 절차 없이 익월 통신요금이 자동 할인되는 편리한 방식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알뜰폰 서비스인 KT엠모바일은 미래에셋생명보험과 제휴해 미래에셋 온라인 보험 가입 시 월 기본료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KT엠모바일 고객은 미래에셋생명의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보장성보험(암, 정기, 성인질병, 든든보장보험)과 온라인 변액연금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해당 고객은 모든 미래에셋생명의 할인 지원금 최대 월 2500원을 포함해 보장성 보험 가입 시 최대 월 4400원, 변액연금보험 가입 시 최대 월 6600원 통신비의 기본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추가 온라인 보험 가입 시 건당 월 통신 기본료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에서는 'U+잠금화면'을 통해 요금할인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LG유플러스 개인 명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앱을 설치해 잠금화면 광고와 콘텐츠를 보며 적립금을 쌓을 수 있다. 쌓인 적립금은 통신 요금을 할인받거나 데이터 충전에 이용 가능하다.

고객은 휴대폰 잠금화면에 노출된 광고를 좌측으로 슬라이딩해 시청하면 1~2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광고 보기 외에도 U+멤버스 앱 내 적립금 모으기 메뉴에서 광고 참여를 통해 포인트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10포인트 이상 적립 시 매월 말 통신요금으로 자동 납부되고, 1000포인트 이상 적립된 포인트는 수시로 U+데이터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