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뉴 7시리즈' 사전계약
BMW 코리아,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뉴 7시리즈' 사전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MW그룹코리아)
(사진=BMW그룹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BMW 그룹 코리아가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뉴 7시리즈'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7시리즈는 1977년 첫 선을 보인 이후 40여 년이 넘는 시간동안 진보적인 럭셔리와 혁신 기술의 아이콘으로 사랑받아온 BMW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6세대 7시리즈의 부분변경 모델인 뉴 7시리즈는 고급스러움을 더한 새로운 디자인과 최고의 주행 역동성, 완벽한 승차감, 최첨단 주행보조 및 편의 기능을 적용해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의 품격을 한층 더 높였다.

일단 전면부 디자인이 더욱 커졌고, 새로운 차체 비율을 통해 럭셔리 클래스 모델에 걸맞은 강력한 존재감을 대폭 강화했다. 

전장(5120mm), 전폭(1902mm), 전고(1467mm)의 기본 모델과 전장(5260mm), 전폭(1902mm), 전고(1479mm)의 롱 휠베이스 모델은 기존 모델보다 차체길이가 22㎜ 늘어나 더욱 여유롭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사진=BMW그룹코리아)
BMW 뉴 7시리즈 사전계약 실시 M스포츠 패키지 (사진=BMW그룹코리아)

이전보다 약 50% 가량 커진 BMW 키드니 그릴은 전면 보닛 상단의 BMW 엠블럼과 조화를 이뤄 뉴 7시리즈에 웅장함을 더해주고, 기본 장착된 엑티브 에어 스트림과 함께 주행 효율성을 높여준다. 측면 에어브리더는 수직 형태로 새롭게 디자인돼 차량의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후면부에는 더욱 슬림해진 L자형 LED 리어램프와 크롬 라인 하단의 조명 디테일을 통해 7시리즈만의 익스클루시브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는 넓은 공간과 엄선된 소재,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이 어우러져 세련되고 고급스런 분위기를 연출한다. 보다 넓은 면적을 퀼팅 처리한 최고급 나파 가죽 시트 및 통풍 기능과 메모리 기능을 포함한 전동 조절식 컴포트 시트, 4존 에어컨, 인디비주얼 가죽 대시보드가 모든 7시리즈에 기본으로 적용된다. 

롱 휠베이스 모델에는 파노라마 글래스 스카이 라운지(730Ld xDrive 제외), 마사지 시트, 히트 컴포트 패키지가 추가 적용된다.

국내 출시되는 뉴 7시리즈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6기통과 8기통, 12기통의 가솔린 및 디젤 엔진 모델은 물론, 최신의 BMW e드라이브 시스템을 탑재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BMW 뉴 M760Li xDrive는 6.6리터 12기통의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이 609마력의 성능을 가진다. 뉴 750Li xDrive는 새로 개발된 4.4리터 8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530마력의 힘을발휘한다. 

BMW 뉴 7시리즈 사전계약 실시 M스포츠 패키지 (사진=BMW그룹코리아)
BMW 뉴 7시리즈 사전계약 실시 M스포츠 패키지 (사진=BMW그룹코리아)

뉴 7시리즈의 디젤 라인업은 모두 강력하고, 효율적인 3.0리터의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뉴 740d xDrive와 740Ld xDrive는 최고출력 320마력, 뉴 730d xDrive와 730Ld xDrive는 최고출력 265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뉴 7시리즈의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 모델에는 20인치 멀티 스포크 777 휠과 스포츠 레더 스티어링 휠, BMW 인디비주얼 알칸타라 안트라사이트 헤드라이너, 하만 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파인 라인 파인 우드 하이글로스 인테리어 트림이 장착됐다. 

뉴 750Li xDrive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 모델에는 BMW 인디비주얼 20인치 V 스포크 휠과 우드 인레이 가죽 스티어링 휠, 바우어스앤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애쉬 그레인 체슈넛 파인 우드 트림이 적용됐다.

모든 모델에 어댑티브 서스펜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시스템 등이 기본 장착됐다. 이외에도, 풀 디지털 12.3인치 계기판과 10.25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모든 주행 상황과 연동된 정보를 완전한 디지털 형식으로 제공하는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이 기본 장착됐다. 

국내 출시되는 뉴 7시리즈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6기통과 8기통, 12기통의 가솔린 및 디젤 엔진 모델은 물론, 최신의 BMW e드라이브 시스템을 탑재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트림 별로 1억3850만~2억3360만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