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취임 후 첫 글로벌 인재 발굴 행보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취임 후 첫 글로벌 인재 발굴 행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취임 후 첫 인재채용 행사를 주관했다. (사진=LG화학)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취임 후 첫 인재채용 행사를 주관했다. (사진=LG화학)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취임 후 첫 글로벌 인재 확보에 나섰다.

LG화학은 신 부회장이 지난 주말 노인호 최고인사책임자(CHO) 등과 함께 독일 프랑크푸르트 주메이라 호텔에서 열린 채용행사를 직접 주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영국 옥스퍼드대와 스위스 취리히 연방공과대, 독일 막스플랑크연구소 등 주요 10여개 대학 및 연구소의 석·박사 및 학부생 30여명이 초청됐으며 신 부회장은 이들에게 회사를 알리고 비전을 공유했다. 

LG화학은 지금까지 미국·중국·일본 등에서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주관하는 채용행사를 개최해왔으며 유럽에서 열린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이날 참석한 인재들은 배터리 과학, 화학공학, 신소재공학, 생명과학 등 배터리와 소재, 바이오 분야의 전공자들이 다수를 차지했다.

LG화학은 현재 폴란드 브로츠와프에 전기차 배터리,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등을 제조하는 2개 생산법인과 독일, 터키에 2개 판매법인을 두고 있다. 

특히 유럽은 폭스바겐과 볼보, 르노 등 주요 고객사들이 있는 시장으로 3세대 전기차(1회 충전시 주행거리 500km이상)가 본격 출시되는 오는 2020년 이후부터는 매출이 큰 폭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신 부회장은 "기업가를 뜻하는 '언트리프리뉴어(entrepreneur)'는 '시도하다', '모험하다'는 뜻의 프랑스어 '엉트헤프렁드흐(entreprendre)'에서 유래했다"면서 "새로운 분야에 도전해 새 길을 개척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기업가 정신"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LG화학에는 R&D 인재만 5400여명에 달하고 배터리·고기능소재·촉매 등 세계 산업을 선도하는 기술이 연구·개발되고 있다"면서 "업계 리더로서 세계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모험을 즐기는 인재가 어느 때보다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