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스타 CMS' 가입기업고객 4만개사 돌파
KB국민은행, '스타 CMS' 가입기업고객 4만개사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국민은행은 기업자금관리 플랫폼 '스타(Star) CMS'가 출시 11개월 만에 가입기업고객 4만개사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스타 CMS'는 기업의 국내자금관리와 글로벌자금관리를 통합 제공하며 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에서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개인사업자의 경우 스타기업뱅킹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국내자금관리서비스는 기존 CMS상품을 통해 수수료를 부담하며 사용하던 주요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본·지사 관리·단계별 결재 기능은 '스타 CMS'의 대표적인 국내자금 통제 기능이다.

본사는 실시간으로 지사 계좌 거래내역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 지사 계좌를 통해 이체할 수도 있다. 더불어 결재라인 설정을 통해 직원별 업무 권한을 지정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직원 결재를 보고 받아 실시간으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

글로벌자금관리서비스는 KB국민은행 국외 영업점을 통해 해외지사 자금에 대한 이체지시·자금통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기업고객이 거래하는 해외 현지 은행 정보까지 한 화면에서 통합 관리가 가능한 글로벌은행 계좌조회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재 중국·베트남 등 총 21개 국가의 36개 은행 관련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거래기업이 추가로 해외은행 정보 요청 시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용고객들은 'Star CMS'를 통해 모든 은행계좌, 카드사의 매출·매입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실시간·자동 집금을 통해 금융기관에 산재된 자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부가서비스로 요식업 사업자를 위한 배달앱 통합 리뷰 서비스와 스마트장부, 상권분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스타 CMS를 이용한 모든 이체 수수료는 무료이며, 최대 5000건까지 한번에 이체가 가능해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기능을 개선해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