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경북항공 高, 항공정비 업무 협약 체결
티웨이항공-경북항공 高, 항공정비 업무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30일 경북 영주 경북항공고등학교에서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 김병호 경북항공고등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젊은 항공정비인의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오른쪽), 김병호 경북항공고등학교장이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지난 30일 경북 영주 경북항공고등학교에서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 김병호 경북항공고등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젊은 항공정비인의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김병호 경북항공고등학교장(왼쪽)과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가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티웨이항공은 지난 30일 경북 영주 경북항공고등학교에서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 김병호 경북항공고등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젊은 항공정비인의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측은 △항공산업관련 최신동향, 자료 및 정보교환 △항공정비 인력양성을 위한 교류 및 협력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를 위한 상호 협력 △협약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 등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2007년부터 항공MRO 특성화 교육과정을 통해 국제적인 항공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는 경북항공고등학교는 항공정비, 항공전자, 군특성화반 운영을 통해 전문화된 항공기술인 배출과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를 개최하는 등 항공산업 발전에 힘 쓰고 있다.

MRO는 유지(maintenance), 보수(repair), 운영(operation)의 영문약자로, 기업들에 필요한 소모성 자재의 구매·관리 및 컨설팅하는 업무담당을 말한다.

티웨이항공은 안전에는 양보 없다는 일념으로 인천과 김포공항에 정비본부 운영을 통해 24시간 실시간 정비를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지점 주재정비사운영, 항공기예비엔진운영, 중정비, 계획정비 등을 통한 최상의 안전운항체계를 이어가고 있다.

정 대표는 "안전운항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적인 정비체계의 구축과 운영"이라며 "항공산업의 성장에 맞춘 현장에서 필요한 젊고 유능한 항공정비사들을 육성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